'청담부부' 이정재·정우성, 9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나란히 1~2위
OSEN 김보라 기자
발행 2022.09.09 13: 06

이정재와 정우성이 나란히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2위를 차지했다.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9월분 빅데이터 분석결과 이정재가 1위를, 정우성이 2위를 기록했다. 배우 손석구가 3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8월 9일부터 오늘(9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78,516,655개를 소비자, 브랜드 관계를 분류해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 분석했다. 지난 5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247,669,647개와 비교해보면 12.45%p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 영화배우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이에 따라 9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정재, 정우성, 손석구, 박해일, 고윤정, 박지환, 공효진, 송중기, 현빈, 변요한, 조재윤, 이병헌, 진선규, 유아인, 공유, 유해진, 김향기, 김남길, 박서준, 김혜수, 음문석, 전혜진, 김태리, 정우, 윤여정, 한효주, 고경표, 정해인, 마동석, 남주혁 순이었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이정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2,012,525·미디어지수 7,937,876·소통지수 4,356,323·커뮤니티지수 5,065,4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372,211로 분석됐다.
2위인 정우성 브랜드는 참여지수 1,823,000·미디어지수 6,925,833·소통지수 3,921,177·커뮤니티지수 3,516,6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186,679로 분석됐다.
3위를 기록한 손석구 브랜드는 참여지수 1,302,277·미디어지수 6,232,806·소통지수 3,714,452·커뮤니티지수 3,229,5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479,063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9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이정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이정재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도전하다·흥행하다·돌파하다'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헌트·감독·오징어 게임'이 높게 분석됐다"고 전했다.
/ purplish@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