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 이종원, 신곡 '당 떨어져요' 오늘(20일) 발표...데뷔 첫 성인가요 도전
OSEN 최이정 기자
발행 2022.09.20 10: 49

록커로 활동하고 있는 캔의 이종원이 데뷔 후 처음으로 성인가요에 도전한다.
이종원은 오늘(20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힘들고 지친 국민들의 활력을 높일 신곡 '당 떨어져요'를 발표하며 활동에 나선다.
2017년 가수 성국이 발표한 곡을 이종원의 목소리로 재해석한 신곡 '당 떨어져요'는 쉬운 노랫말과 중독성 있는 멜로디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따라 부를 수 있는 대중적인 성인가요이자 잠결에 흥얼거렸던 이종원의 속내를 드러낸 아픈 이별에 대한 마음을 되살린 곡으로 유지억이 편곡을 맡아 노랫말은 슬프지만, 리듬과 멜로디는 경쾌하고 좀 더 생동감 있게 시원한 브라스사운드로 재기발랄하게 완성했다.

또한 제목과 첫 소절 시작인 '당 떨어져요'는 듣는 이로 하여금 힘들고 피곤할 때 당분이 필요한 것으로 오해할 수 있으나, 사랑이 멀어지고 떠나가는 여인에게 지옥 같은 이 생활에 다시 빈자리를 채워달라는 강렬한 구애와 절규를 비유한 가사가 특징이다.
록을 기반으로 가수 생활을 해온 이종원은 역량 있는 국민가수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중독성 강한 신곡 '당 떨어져요'를 시작으로 향후 장르를 넘나들며 대중들에게 좀 더 친숙하게 다가설 예정이다.
한편, 이종원의 신곡 '당 떨어져요'는 오늘(20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해볼 수 있다.
/nyc@osen.co.kr
[사진] 감성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