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BAE173(비에이이일칠삼)의 메인 보컬 영서가 첫 솔로 앨범 ‘편지’를 특별한 형태로 선보인다.
BAE173 메인 보컬 영서의 첫 솔로 싱글 앨범인 ‘편지’는 네모 앨범 단독으로 금일(20일) 발매되는 것.
카드형 스마트 앨범인 네모 앨범은 NFC, 네모 코드, QR코드의 세가지 방식으로 정품 인증해 스마트폰에서 음악, 영상, 이미지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앨범 발매 이후에도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고, 마음에 드는 고화질 이미지를 자신의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이번에 발매된 BAE173 영서의 네모 앨범은 네모 코드 방식으로 인증된다.

최근 활동을 다시 시작한 BAE173의 메인 보컬 영서가 부른 편지는 클래프컴퍼니의 모놀로그(Monologue) 프로젝트 일환으로 제작됐다. 모놀로그 프로젝트는 팬데믹 시작과 함께 혼술, 혼밥 등 혼자 하는 일들이 더 익숙한 일상이 된 요즘 시대의 감정을 담아내고 있다. 만남과 헤어짐에 있어서 미처 하지 못한 말, 아쉬움과 그리움들을 음악으로 표현하고자 기획된 ‘모놀로그’ 프로젝트의 첫 타이틀로 BAE173의 영서가 참여했다.
tvN 드라마 ‘보이스4’ OST ‘Promise you’, ‘This Love’ 등을 작곡한 김성희, 박수연 작가진이 직접 기획, 제작한 ‘모놀로그(Monologue)’ 프로젝트의 ‘편지’는 여린 듯 단단하고 감성 짙은 영서의 목소리가 인상적이다. 듣는 이의 감수성을 자극하는 현악기의 선율과 다양한 악기로 구성된 세션이 감정의 공간감을 완성하며 듣는 이의 마음을 치유하듯 어루만진다.
/nyc@osen.co.kr
[사진] 포켓돌 스튜디오, 네모즈랩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