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년 전 10월 11일 연예계에서는 과연 어떤 일들이 있었을까.
배우 김민준(47)이 디자이너 권다미(40)씨와 결혼식을 올렸고, 배우 신민아(39)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선행을 펼쳐 주목받았다.
N년 전 오늘(10월 11일) 국내 연예계에 어떤 일들이 있었을지 OSEN 타임머신과 함께 살펴보자.

#신민아, 네팔학교 재건 지원
배우 신민아가 2009년부터 햇수로 8년째 14억 원을 기부했던 가운데 네팔 학교 재건 사업도 도왔다.
지난 2016년 10월 11일 OSEN 취재 결과 신민아는 한 브랜드와의 협의 아래 네팔 카트만두에서 동쪽으로 100km 정도 떨어진 해발고도 2000m의 자낙푸르구 Those 지역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 지역은 교통이 불편해 대지진을 겪은 이후에도 별다른 도움을 받지 못하고 있었다고 한다. 특히 자연재해로 인해 학교까지 무너져 학생들은 임시 교실의 흙바닥에서 공부를 하고 있던 상황이었다. 소식을 들은 신민아는 산간마을 학교 재건을 위해 손을 내밀었다. 그녀 덕분에 이 지역의 초등학교 1곳과 중학교 1곳이 재건됐다.
그동안 신민아는 불우한 아이들을 위한 공부방 선생님 지원 사업, 화상을 입은 어린이 치료, 독거노인 난방비 지원, 탈북여성 및 아이를 위한 지원 사업 등 어려운 곳의 많은 사람들을 위해 고르게 마음을 써왔다.
오랜 시간 동안 소외계층을 위해 기부의 뜻을 전달해 온 신민아가 연예계 대표 기부 스타로 거듭났다.
한편 신민아는 5살 연하의 배우 김우빈(34)과 2015년부터 7년째 교제 중이다.

#김민준, G-DRAGON 매형됐다
배우 김민준이 가수 G-DRAGON(35)의 매형이 됐다.
김민준은 지난 2019년 10월 11일 디자이너이자 GD의 친누나 권다미씨와 결혼식을 올렸다. 이날 사회는 방송인 오상진, 축사는 배우 박중훈, 축가는 가수 이선희가 각각 맡았다. 이날 결혼식에는 군 전역을 앞둔 지드래곤도 모습을 드러내 관심을 모았다.
김민준과 권다미는 같은 해 6월 열애 사실이 알려져 화제의 중심에 섰다. 두 사람은 다양한 공통점이 많아 자연스럽게 사랑을 키워왔다는 후문.
권다미씨는 패션 브랜드를 론칭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지난 2017년에는 영국 매체 비즈니스 오브 패션(Business of Fashion·BOF)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글로벌 패션 500인’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이 부부는 결혼한 지 3주년이 된 올 2월 첫 아들을 품에 안았다.
/ purplish@osen.co.kr
[사진]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