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에 진심’에서 성시경에 내년 결혼에 대해 언급, 안현모는 네 남자들의 매력에 푹 빠지며 흥미롭게 이끌었다.
13일 방송된 JTBC ‘결혼에 진심’이 첫 방송됐다.
먼저 성시경이 도착한 가운데, 안현모, 유정, 이진혁이 차례대로 도착했다.성시경은 안현모와는 구면이라며 “결혼얘기 전문”이라 소개, 안현모는 “제가? (결혼) 전문으로 하려면 여려번 해야해, 한 번 밖에 안 해봤다”며 민망해했다.
이 가운데 유일한 기혼자인 안현모는 “횟수로 6년차. 서른 다섯살에 막 회사를 퇴사한 후 지인 소개로 남편 라이머를 만나 만난지 100일 만에 프러포즈 받았다”며 러브스토리를 공개, “그로부터 100일이 지나고 딱 6개월된 날 식장에 입장했다”고 했다. 이에 모두 “그래서 이 프로그램 맞춤인 것 같다”고 하자 안현모는 “안 그래도 (그 이유로)여기 MC로 불려온 것 같다여기 100일만에 사랑에 빠지는 프로그램 아니냐”며 “결혼은 안현모처럼”이라 외쳤다.
과연 100일만에 커플이 탄생될 수 있을지 모두 궁금증과 기대를 남긴 가운데 어떤 커플들이 모였을지 만나봤다. 오로지 운명이 이끄는 대로 차를 선택하는 동시에 데이트 상대의 운명이 결정됐다.

먼저 첫번째 남성이 도착, 이름이 정우해라는 출연자는 자신을 현실적인 감성파라고 소개, 정우해는 “차에 타니 진짜 시작이다 느꼈다”며 운명의 장소에 도착했다. 이 가운데 여성 출연자가 도착, 이름은 지주희였고 두 사람은 어색 반, 설렘 반으로 인사를 나눴다
두번째로 듬직한 체구의 남성이 등장, 이름이 정경모라는 출연자는 “연애에 대한 미련 없고 결혼하고 싶다”고 했다. 이 가운데 여성 출연자가 있는 곳으로 이동, 여성 출연자 이름은 박서희였다. 그는 “부모님 따라 화목한 가정 꾸리고 싶다, 안정적인 상대 만나고 싶다”며 “노산이 걱정되기도 하다”고 솔직하게 말해 웃음을 안겼다.
다음 여성 출연자를 소개, 이름은 정윤비였다. 이어 남성 출연자가 도착, 그의 이름은 김준연이었다.그는 “결혼 빨리 하고 싶었다, 18세 때부터 결혼하고 싶다고 할 정도”라며 “화목한 부모님 모습 보며 꿈을 키웠다”고 전했다.
다음 운명의 상대를 기다리는 여성. 출연자가 등장, 이름은 이유라였다. 그는 “결혼하기 딱 좋은 나이, 좋은 사람 얼른 만나고 싶다”며 “사주봤더니 여름에 만나는 남자랑 늦가을에 결혼한다더라”며 이 프로그램에서 만날 운명의 상대를 기대했다.

이를 듣고 있던 성시경은 “저 20대 때 어머니가 사주보러 갔는데 역술가가 45세에 결혼한다고 했다”며 “그때 어떻게 스무살 아들한테 45세라고 해서 호내셔, 지금은 어머니의 마지막 희망이길 빌고 있다”며 웃음, 현재 44세이기에 사주대로라면 내년에 결혼 운이 있을 것이라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각각 커플마다 러브타운에 도착했다. 주희는 “이런 장소에 사랑에 빠질 수 밖에 없겠다”며 설레는 모습. 8명이 다 모인 후, 각자 자기 소개를 MBTI로 나눴다. 패널들은 “윤비씨가 밝은 에너지로 확 이목을 끌었다”며 눈치챘다.
자연스럽게 남녀 출연자들이 주방에 모였다. 정우해가 먼저 고무장갑을 껴고 설거지 하려고 하자윤비는 “이런 남자랑 결혼해야 돼”라며 스윗한 멘트로 웃음짓기도.
이 가운데 경모가 요리는 물론 고기까지 일사천리로 다 해냈고 모두 시선에 쏠렸다. 경모는 “내가 다 할 줄 알았다, 주방에서 꽁냥거리기만 하냐’며 웃음, 제작진과 인터뷰에서도 “아무도 제대로 하지 않아 좀 화났다”며 속마음을 전했다.

이를 본 안현모는 “어떡해, 경모씨가 뭐든지 잘 한다”며 시선이 고정됐고 성시경은 “저 흰 티셔츠가 라이머씨랑 겹치면서 보이냐”며 웃음, 안현모는 “라이머가 누군지 몰라, 잊을 만하면 꺼낸다”면서 “(난 지금)여기 네남자에게 푹 빠져있다”며 재치있는 입담을 뽐냈다.
하지만 이내 경모가 “내가 다 했네”라며 생색내자 패널들은 “생색내지 않았으면 멋있었을 텐데”라며 아우성, 안현모는 “갑자기 저러니까 라이머 같다, 갑자기 기억났다 딱 똑같다”고 말해 폭소하게 했다.
한편, JTBC ‘결혼에 진심’은 만난 지 100일 만에 결혼할 수 있을까? 결혼에 ‘진심’인 남녀가 만나 연애를 넘어 결혼을 약속하는 100일간의 여정을 담은 초현실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목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ssu08185@osen.co.kr
[사진] ‘결혼에 진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