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공동으로 ‘KOREA SPOTLIGHT’행사 주간
OSEN 최이정 기자
발행 2022.10.18 13: 43

‘Fanicon(패니콘)’을 운영하는 ‘THECOO(더쿠)주식회사 (본사 일본 도쿄, 대표이사 타이라 마사토’)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KOREA SOPTLIGHT’ 행사를 공동으로 주간 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11월 9일 도쿄 Spotify O-EAST에서 열린다.
‘K-POP 아티스트의 원석을 찾아라!’라는 컨셉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일본에서 한국 정부(문화체육관광부) 주최로 12년만에 열리는 대형 이벤트로 ‘PIXY’, ‘BEAUTY BOX’, ‘LIM KIM’ 그리고 ‘W24’등 인기 K-POP 아티스트들이 쇼케이스를 연다. 이어 ‘DRIPPIN’도 특별 게스트로 참석한다.

THECOO는 이번 행사의 성공적인 주간을 위해 일본 현지 음악 업계에 널리 알리고, 또 현지 업계 중진들과 한국콘텐츠진흥원과의 관계 형성을 돕는 등 이번 행사를 적극 지원하며 공동으로 주간했다.
타이라 마사토 THECOO 대표는 “일본에서 활동 중이거나, 활동을 준비중인 한국 아티스트 분들을 돕고 또 응원하고 싶은 마음에 이번 행사를 공동 주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한국 아티스트들의 일본진출을 지원할 수 있는 가교역활을 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패니콘은 THECOO가 운영하는 팬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아티스트 및 연예인, 인플루언서들의 활동을 코어 팬들이 응원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회원제 커뮤니티 앱이다.
/nyc@osen.co.kr
[사진] 더쿠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