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들 동의 구했다"..'스맨파', 결국 미션투표 조기 종료 [공식입장]
OSEN 장우영 기자
발행 2022.10.20 00: 45

‘스트릿 맨 파이터’ 측이 영상 오류로 인한 투표 중단에 대한 이유를 파악 중이며, 각 크루 리더들의 동의 절차를 밟아 투표를 마감하기로 결정했다.
19일 Mnet ‘스트릿 맨 파이터’ 측은 유튜브 채널 ‘더 춤’ 커뮤니티에 “금일 오후 3시 53분, 일부 대중평가 영상이 재생되지 않는 현상을 발견했다. 3시 40분경부터 해당 현상이 발생한 것으로 추정되며,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현재 플랫폼 측에 공식 문의 후 답변을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투표 결과를 기다리고 계실 크루 분들, 그리고 시청자 분들과 약속한 방송 일정 준수를 위해 빠른 대처가 필요한 상황이라 판단했다. 하여 각 크루 리더들에게 상황을 설명드리고 모든 리더들의 동이 절차를 밟아 투표 종료 예정 시간보다 약 1시간 빠른 10월 19일 오후 3시 53분 기준으로 투표를 마감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Mnet 제공

‘스맨파’ 측은 “‘뮤즈 오브 스맨파’ 미션을 위해 노력해주신 크루 분들과 시청자 분들에게 죄송하다는 말씀드린다.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지난 18일 방송된 ‘스맨파’에서는 여섯 크루가 자신들을 직접 선택한 뮤즈 댄서들과 함께 크루의 색을 드러내는 퍼포먼스를 만드는 ‘뮤즈 오브 스맨파’에 돌입했다.
뱅크투브라더스는 크루 프라우드먼과, 어때는 왁킹 댄서 윤지, 왁시, 펑키와이, 임베셔스는 크루 라치카, 원밀리언은 라틴 댄서 김지수, 한유나, 온리서, 위댐보이즈는 크루 훅, 저스트절크는 현대뮤용수 최수진과 힘을 합쳤다.
이들이 꾸민 무대 영상은 방속 직후 공식 유튜브 채널 ‘더 춤’을 통해 공개됐다. 글로벌 평가는 방송 종료 직후부터 19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알 수 없는 이유로 영상 재생이 불가하게 되면서 중단됐다.
한편 Mnet ‘스맨파’는 스트릿 강국 대한민국에서 펼쳐질 남자들의 거친 춤 싸움을 그린 프로그램이다. 매주 화요일 밤 10시 20분 방송된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