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직한후보2' 라미란x김무열, 진실의 주둥이가 2명..속 뚫리는 대리만족
OSEN 하수정 기자
발행 2022.10.20 08: 26

실관람객들의 자발적인 입소문 열풍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정직한 후보2'(감독 장유정, 제공배급 NEW, 공동제공 Library Pictures International, 제작 수필름·홍필름)가 한층 더 강력해진 리얼리티 풍자 코미디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정직한 후보2'가 현실에서 흔히 마주할 수 있는 사회적 문제를 꼬집으며 더 업그레이드 된 리얼리티 블랙 코미디로 많은 관객들의 공감과 웃음을 이끌어내 주목을 받는 중이다.  
더 커진 세계관과 스케일로 돌아온 '정직한 후보2'는 그만큼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블랙 코미디 요소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극중 의미 없이 과시용으로만 세워지는 거대한 오징어 동상, 환경 오염, 부동산 투기, 보여주기식 전시 행정 때문에 낭비되는 혈세 등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관객들이 마주하는 고질적인 사회문제를 주상숙이 직접 ‘진실의 주둥이’로 고발하는 모습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강렬한 쾌감과 대리만족을 느끼며 통쾌한 웃음을 터뜨릴 수 밖에 없게 만든다. 
뿐만 아니라 주상숙을 포함하여 많은 이들이 자기 자신의, 그리고 사회의 모순을 깨닫고 이를 옳은 방향으로 고쳐나가는 과정 역시 모두에게 웃음과 공감 그리고 위로로 다가와, 빵빵 터지는 웃음은 물론이고 더 나아가 한번쯤 우리의 모습을 돌아보게 만드는 '정직한 후보2'에 많은 관객들이 호평을 보내고 있다.
현대사회에서 마주할 수 있는 문제를 파고들어 코믹하게 풀어내 많은 관객들의 공감, 웃음과 위로를 전하는 영화 '정직한 후보2'는 화려한 복귀의 기회를 잡은 전 국회의원 주상숙과 그의 비서 박희철이 ‘진실의 주둥이’를 쌍으로 얻게 되며 더 큰 혼돈의 카오스로 빠져드는 웃음 폭발 코미디 작품이다.
/ hsjssu@osen.co.kr
[사진] 영화 스틸컷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