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이변 없는 10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22.10.22 17: 02

그룹 방탄소년단이 10월 브랜드평판 1위 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달 22일부터 10월 22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50,135,8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했다. 지난 9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56,074,226개와 비교하면 3.80% 줄어들었다.
2022년 10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임영웅, 아이유, 아이브, 뉴진스, 이찬원, 영탁, 세븐틴, 김호중, 엑소, NCT, (여자)아이들, 정동원, 강다니엘, 잔나비, 지코, 이승기, 조이, 태연, 트와이스, 장민호, 소녀시대, 싸이, 송가인, 르세라핌, 오마이걸, 제시, 에스파, 박창근 순으로 분석됐다.

방탄소년단(BTS) 멤버들이 무대 위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rumi@osen.co.kr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1,492,901 미디어지수 3,196,701 소통지수 2,490,966 커뮤니티지수 2,906,6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087,19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7,068,250과 비교하면 42.71% 상승했다.
2위 블랙핑크(지수, 제니, 로제, 리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869,275 미디어지수 2,474,389 소통지수 2,883,279 커뮤니티지수 3,385,0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12,03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9,369,153과 비교하면 2.59% 상승한 결과다.
3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049,817 미디어지수 1,640,242 소통지수 2,094,060 커뮤니티지수 1,968,7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52,886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7,878,883과 비교하면 1.60% 하락했다.
4위, 아이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1,102,486 미디어지수 2,187,386 소통지수 1,178,721 커뮤니티지수 2,143,8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12,424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280,886과 비교하면 25.21% 상승했다.
5위, 아이브(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3,150 미디어지수 2,265,286 소통지수 1,095,379 커뮤니티지수 1,198,1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01,942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8,548,500과 비교하면 32.13% 하락한 수치다. 
2022년 10월 가수 브랜드평판조사는 2022년 9월 22일부터 2022년 10월 22일까지의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임영웅, 아이유, 아이브, 뉴진스, 이찬원, 영탁, 세븐틴, 김호중, 엑소, NCT, (여자)아이들, 정동원, 강다니엘, 잔나비, 지코, 이승기, 조이, 태연, 트와이스, 장민호, 소녀시대, 싸이, 송가인, 르세라핌, 오마이걸, 제시, 에스파, 박창근, 마마무, 신용재, 임창정, 김희재, 케플러, 경서, 프로미스나인, 하이라이트, 최예나, 성시경, 호미들, 박효신, 박재범, 레드벨벳, 이영지, 이솔로몬, 10CM, 비오, 이승윤, 이수, 박진영, 현아, 빅뱅, 청하, 바이브, 선미, 브레이브걸스, 헤이즈, 정은지, 나훈아, 윤하, 테이, 스테이씨, 이무진, 다비치, 규현, 멜로망스, 휘인, 백지영, 폴킴, 벤, 볼빨간사춘기, 화사, 김준수, 백현, 박혜원, 로꼬, 펀치, 노을, 백예린, 송민호, 케이시, 서동현, 황치열, 김필, 경서예지, 전소미, 카더가든, 악동뮤지션, 쿠기, 이병찬, 정승환, 21학번, 기리보이, 허각, 손진욱, 적재, 라붐, 마크툽, SG워너비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뤄졌다. /seon@osen.co.kr
[사진]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