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계 결혼 소식이 풍성한 10월이다. 유독 웨딩마치가 줄을 잇고 있는데 여기에 장수커플의 깜짝 혼인신고까지 등장해 축하가 이어지고 있다. 잇따른 '품절', 10월 부부의 연을 맺은(맺은 소식을 알린) 연예인들을 살펴보자.


- 고우리 ♥︎5세 연상의 사업가
그룹 레인보우 출신 배우 고우리는 1년 전 지인 소개로 만난 5세 연상의 사업가와 3일 결혼했다.
예식은 가족과 가까운 지인 50여 명만 참석한 채 비공개 스몰 웨딩으로 치러졌다. 고우리 부부는 하와이로 신혼 여행을 다녀온다.
배우 서효림은 자신의 소셜미디어 계정에 "내 동생 드디어 갔구나 오늘 세계 최고로 예뻤어"라며 "신랑님 너무 잘생김. 조이가 반했잖아. 축하해"라는 글로 고우리의 결혼식을 인증한 바 있다.


- 남궁민♥︎진아름
남궁민과 진아름은 2015년 영화 '라이트 마이 파이'에서 감독과 배우로 만나 연인으로 발전했다. 이후 약 7년간 공개 열애를 이어오던 두 사람은 7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리면서 정식으로 부부가 됐다.
결혼식 사회는 배우 정문성, 장영남이 맡았으며 축가는 동방신기 유노운호와 최강창민이 맡아 부부의 앞날을 축하했다. 배우 박신혜, 최태준 부부를 비롯해 이준호 ,서효림, 김희철 등이 하객으로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 고원희♥︎연상 사업가
배우 고원희는 역시 7일 연상의 사업가와 신라호텔에서 화촉을 밝혀 많은 축하를 받았다.
예비신랑은 연상의 사업가로 다이어트 보조식품 등을 제작하는 업체의 대표라고 알려졌는데 소속사 측은 확인 불가란 공식입장을 밝힌 바다.
고원희는 자신의 소셜미디어 계정에 “함께하는 시간이 깊어질 수록 서로의 연인임을 깨닫고 주님안에서 연합을 준비하던 모든 순간들이 감사로만 느껴졌습니다. 서로의 부족함을 채워 온전한 가정이 될 수 있도록 축하해주시고 축복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받은 사랑 잊지 않고 도움과 사랑이 필요한 곳에 베풀수 있는 그런 건강한 가정이 되도록 노력하며 잘 살겠습니다.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고 감사의 글을 전했다.


- 공효진♥︎케빈오
공효진은 지난 11일(현지 시각) 미국 뉴욕에서 10살 연하 가수 케빈오와 스몰웨딩을 치렀다. 배우 정려원, 엄지원이 하객으로 참석했다. 18일 공효진은 드라마 촬영을 위해 귀국했다.
공효진은 결혼식 이후 자신의 소셜미디어 계정에 두 사람이 손을 맞잡고 있는 로맨틱한 사진, 감각적인 웨딩 드레스, 아름다운 꽃들로 장식된 결혼식 현장, 웨딩 기프트 등을 공개해 큰 관심을 모았다.

- 마동석♥︎예정화
배우 마동석과 방송인 예정화가 깜짝 결혼 소식을 전했다. 이미 지난해 혼인신고를 하고 법적부부가 된 사실을 공개적으로 알린 것.
마동석은 20일 서울 강동구 모처에서 열린 ‘제12회 아름다운 예술인상’에 참석, ‘영화 예술인상’을 수상한 직후 소감을 얘기하며 예정화를 직접 언급했다.
특히 예정화를 “사랑하는 제 아내”라고 표현했다. 그는 “책임감 있게 영화도 제작하고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제작자가 되겠다. ‘범죄도시’ 투자해줬던 석지우와 ‘범죄도시2’ 함께 한 동료와 사랑하는 제 아내 예정화에게 고 남문철 배우에게 이 영광을 바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날 마동석은 OSEN에 “(예정화와) 이미 작년즈음에 혼인신고를 마쳤다"고 밝혔다.
마동석과 예정화는 2016년 11월 열애 사실을 인정하고 공개열애를 이어갔다. 마동석과 예정화는 헬스 트레이너 출신으로 공통의 관심사를 통해 연인으로 발전했다. 또한 17세 나이차이를 넘고 핑크빛 커플이 된 데에는 마동석이 예정화의 이상형인 것도 큰 이유가 됐다.


- 김연아♥︎고우림
‘피겨퀸’ 김연아와 그룹 포레스텔라 멤버 고우림은 22일 신라호텔에서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다.
커뮤니티에 공개된 영상에는 김연아와 고우림이 나란히 걷는 버진로드의 모습이 담겨있다. 두 사람은 선남선녀 비주얼을 자랑하며 행복한 표정을 짓고 있다. 두 사람은 버진로드 끝에 나란히 서서 입을 맞추며 하객들의 환호를 받았다. 뽀뽀 도중에 고우림이 웃음을 참지 못하자 입술을 뗀 김연아가 고우림을 밀쳐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두 사람은 지난 2018년 김연아의 올댓스케이트 아이스쇼 축하 무대를 통해 인연을 맺었다. 이후 3년간 열애를 이어왔으며 부부의 연을 맺게 됐다.


- 윤진이♥︎4살 연상의 금융맨
배우 윤진이가 22일 서울 모처에서 4살 연상의 훈남 금융맨과 비공개 야외 웨딩마치를 울렸다.
OSEN이 입수한 단독 현장 사진에 따르면 선남선녀 비주얼을 자랑하는 두 사람은 오픈된 야외 공간에서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사랑하는 사람들의 축하를 받으며 즐거운 결혼식을 올렸다.
윤진이는 어깨를 드러낸 오프숄더 디자인의 웨딩 드레스를 입었고, 면사포를 더해 여성미를 강조하는 등 눈부신 미모를 뽐냈다. 결혼식 내내 두 사람은 서로의 눈을 바라보면서 넘치는 애정을 드러냈고, 얼굴에는 행복한 미소가 떠나지 않았다.
윤진이의 남편 역시 훤칠한 키에 또렷한 이목구비까지 배우 못지 않은 잘생긴 외모를 자랑해 하객들의 감탄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두 사람은 지난해 만나 연인으로 발전했고, 약 1년간의 열애 끝에 서로에 대한 신뢰와 깊은 애정을 바탕으로 결혼에 골인했다.

- 김진호♥︎연하의 비연예인
SG워너비 김진호가 23일 결혼한다. 예비신부는 김진호가 1년동안 교제한 연하의 비연예인이다.
김진호는 이로써 이석훈에 이어 SG워너비 내 두 번째 품절남이 된다. 이석훈은 지난 2016년 발레리나 최선아와 결혼했던 바.
김진호는 라디오를 통해 "이석훈이 결혼 후 안정감을 느끼는 것 같다"며 부러움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 가운데 김진호 역시 연하의 예비신부와 함께 행복한 가정을 꾸릴 예정이다.
/nyc@osen.co.kr
[사진] 소셜미디어 계정,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