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승윤이 옥택연과 팽팽한 신경전을 벌였다.
지난 방송에서 류성준(옥택연 분)은 형 류성훈(하석진 분)을 연쇄살인범으로 의심하고 뒤쫓던 중 그가 진범으로 추정되는 검은 우비와 함께 있는 장면을 목격했다. 그러나 놀람도 잠시, 류성훈이 검은 우비의 습격을 받아 칼에 찔려 쓰러지며 위기를 맞았다.
지난 22일 방송된 tvN 금토드라마 '블라인드'(극본 권기경, 연출 신용휘,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판타지오) 12화에서는 류성준에게 국과수 부검의 소영(조서후 분)이 류성훈의 몸에서 나온 흉기 조각에 관한 정보를 전달하며 검은 우비에 대한 추리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됐다. 소영은 칼에 대해 "쇠의 밀도가 아주 치밀해. 그 정도면 국내에서 몇 손가락 안에 드는 장인의 작품일 걸"이라고 말했다. 또, "조각으로 전체 형체를 유추해 봤는데, 사시미 칼이더라고. 주방에서 쓴 흔적이 있으니까 잘 알아보고"라고 말해 수사에 결정적인 단서를 제공했다.
'사시미 칼'과 '주방'이라는 힌트에 곧장 찰스를 찾아간 류성준은 그가 회 뜨는 모습을 유심히 지켜봤다. 류성준의 시선을 느낀 찰스는 장난스레 칼을 들어 보인 채 "이 칼에 관심이 있으신가? 한번 써보실래요?"라고 말하며 웃었다. 류성준은 주방에 꽂힌 칼들을 하나씩 꺼내보며 살펴봤지만 모두 끝이 뾰족한 것을 확인하고는 실망스러운 표정을 지었다. 이 때 조은기에게 전화가 걸려오며 두 사람 사이의 팽팽한 기싸움을 중단시켰다.
조은기는 새롭게 등장한 희망복지원 피해자 '45번'으로부터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은 소년 '24번'의 정체를 알아냈다. "24번은 현수에요"라는 조은기의 말에 류성준이 "현수요? 이현수요?"라고 답하자 찰스의 눈빛이 급격하게 흔들리며 당혹스러운 표정을 지었다. 안절부절하는 찰스에게 류성준은 "이정수씨, 형 이현수씨가 희망복지원에 있었다는 거 알고 있었어요?"라고 물으며 더욱 강한 의혹의 눈빛을 보냈다. 찰스는 아니라고 부정했지만 바로 직전, 무릎으로 뭔가를 숨기는 듯한 찰스의 행동을 미심쩍게 본 류성준은 주방을 뒤져 신문지에 쌓인 무언가를 발견했다. 신문지 안에서 끝이 부러진 피묻은 칼이 나오자 류성준의 눈빛은 확신으로 바뀌었다.
"5월 24일 밤 10시 어디서 뭐하고 있었어?"라고 묻는 류성준에게 찰스는 자신이 범인이라는 듯 "당신 형 판사님을.. 푹!"이라며 찌르는 모습을 흉내냈다. 그러나 류성준은 그가 범인이 아니며 뭔가 숨기고 있다는 것을 직감하고 범행에 이용된 칼이 만들어진 대장간을 찾아갔다. 주문서에 적힌 구매자 이름이 정윤재라는 것과, 그가 일식집을 하는 동생에게 선물할 거라고 했다는 대장간 주인의 말을 토대로 류성준은 범인이 찰스의 형 이현수라고 생각했다. 류성준은 "이정수씨 당신 범인 아니야. 내가 이 칼 주방에서 발견했을 때 당신은 마치 내가 이 칼을 찾길 바라는 것처럼 보였어"라고 말하며, "당신 형 지금 어디 있어?"라고 추궁했다. 하지만 찰스는 "나도 무지하게 알고 싶네. 우리 형이 지금 어디 있는지"라며 끝내 입을 열지 않았다.
한편, 보드에 희망복지원 다섯 소년들의 번호와 이름을 하나씩 써내려가던 류성준은 "ㅈ" 자획을 쓰려다가 불현듯 권유나(강나언 분)가 남긴 다잉 메시지를 떠올렸다. 류성준은 조은기(정은지 분)에게 다잉 메시지 사진을 보여주며 "권유나 학생 지인 중에 조씨 성을 가진 사람이 은기씨 말고 또 다른 사람이 있어요? 조은 그리고 ㅊ으로 끝나는 사람이요"라고 물었다. "조은ㅊ.."이라고 남겨진 메시지를 곱씹어보던 조은기는 앞서 아동센터에서 정인성(박지빈 분)과 권유나가 마주쳤던 것을 떠올리며 경악했다. 정인성을 보고 누구인지 묻는 권유나에게 조은기는 "좋~은 청년"이라고 답했었다.
조은기의 말을 듣고 정인성의 입양 기록을 찾은 류성준은 사진란에 인성이 아닌 어릴 적 정윤재의 사진이 붙어있는 것을 보고 "정인성이... 정윤재였어?"라며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검은 우비의 정체가 정인성으로 밝혀져 충격을 안기는 가운데, 찰스와 정인성의 관계는 무엇이며 또 찰스가 정인성을 돕고 있는 이유가 무엇인지 감춰진 진실에 궁금증이 더해지고 있다.
배우 오승윤이 미스터리의 한 축을 담당하며 열연 중인 tvN ‘블라인드’는 매주 금, 토요일 밤 10시 40분 방송된다./pps2014@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