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반장의 마지막 동네 접수기가 시작된다. 24일 밤 6시 반에 달라스튜디오 채널에서 공개될 동네가달라 8화에서는 장도연이 종로구와 성북구를 찾을 예정이다.
24일 방송에서는 장도연이 꿈이 공개될 예정이다. 장도연의 꿈은 ‘장도연을 좋아해 주는 이들을 실망하게 하지 않는 것’. 장도연은 이를 위해 일도 더 열심히 하고 말 한마디를 하더라도 누군가 불쾌하지 않게 해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 공부도 열심히 하려고 노력한다고 했다고.
장도연은 커리어 등에 대한 솔직한 속마음도 터놓을 예정이다. 지금 하는 일이 하고 싶은 일인지, 계속하는 것이 맞는지가 고민이라는 사연자의 이야기에 장도연은 “연차가 쌓여가니 처음 방송했을 때 불안함보다는 여유로움은 있지만 늘 생각해요. 지금 이 일이 나한테 맞나라고”라며 “그렇기에 쉰 까지, 예순까지 해야지가 아니라 올해 잘하자, 상반기 잘하자고 생각한다고”고 말했다고 한다.
한편 장도연은 마지막 촬영을 마무리하며 솔직한 소감도 전했다. “방송을 하면 소진된다는 느낌이 들 때가 있는데 동네가달라는 많이 채워지는 촬영이었다”며 “안 웃기며 안 웃긴 대로 웃기면 웃긴 대로 생동감 넘치는 촬영 현장이고 늘 예상이 안 되는 촬영이라 재밌었다고” 말했다. “길거리에서 뵙는 분들은 전혀 정보가 없는데도 함께 즐겁게 촬영해주셔서 감사했다”라며 같이 촬영해 주신 동네 주민들에 대한 감사의 인사도 덧붙였다.
글로벌미디어그룹 에이앤이코리아 디지털 스튜디오의 유튜브 채널 달라스튜디오는 ‘네고왕’, ‘대결왕’, ‘발명왕’, ‘견적왕’ 등 시그니처 시리즈인 왕 시리즈를 잇달아 선보이며 흥행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우린좀달라’라는 이름에 걸맞게 기존에 아무도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방식을 시도하고 또 대성공을 이뤄내며 2020년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성장한 채널 1위에 선정되는 등 흥행력과 화제성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네고왕’은 웹 예능으로는 최초로 국제방송영상마켓 2021 (BCWW 2021) 뉴미디어콘텐츠 대상을 수상하며 저력을 과시한 바 있다. 그 외에도 ‘사달라’, ‘만나달라’를 연이어 런칭하며 화제를 이어가고 있다. /elnino8919@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