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멤버 장원영에 이어 리즈까지 수능을 미응시하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멤버 이서는 한림예고에 합격한 소식을 전해 축하받고 ㅇㅆ다.
앞서 아이브의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측은 8일 OSEN에 “아이브 멤버 이서가 2023학년도 한림 연예예술고등학교(이하 한림예고) 연예과에 합격했다”며 “학업과 연예계 활동을 병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로써 한림예술고등학교 출신인 샤이니 태민, 비투비 육성재, 옹성우, 아스트로 차은우, 트와이스 다현, 채영, 쯔위, 레드벨벳 예리 등의 후배가 된 것.
2007년생인 이서는팀애 유일한 중학생으로 풋풋하면서도 상큼한 매력으로 사랑을 받아왔다. 이 가운데 곧 고등학생이 될 이서가 한림예고에 진학 후 또 어떤 성장을 보여줄지 기대하고 있는 상황.
이 가운데 아이브의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측은 같은 날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 대상자인 아이브 장원영은 대학 진학과 관련하여 최종적으로 올해 수능에 응시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장원영 뿐만 아니라 멤버 리즈도 수능을 미응시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지며 더욱 누리꾼들의 이목을 사로 잡고 있다.
한편 아이브는 지난 8월 22일 세 번째 싱글 '애프터 라이크' 발매 이후 3개월째 국내외 차트를 장악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고 있으며 인기 만큼 멤버들의 활동계획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ssu08185@osen.co.kr
[사진]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