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든싱어6' 장윤정편 모창능력자 1위, '미스트롯2' 데스매치 전체 4위, '아침마당-도전 꿈의 무대' 5연승 왕중왕 등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가수 김다나가 3년여 만에 스페셜 앨범 '달려라 캔디'를 발표했다.
이달 11일 발매한 김다나의 스페셜 앨범의 첫 번째 트랙이자, 타이틀곡인 ‘달려라 캔디’는 순정만화의 여주인공인 캔디처럼 아무리 힘들어도 굴하지 말고 인생을 살아가며 사랑하자는 내용을 담았다. 한 번 들어도 따라할 수 있을 만큼 쉽고 대중성을 갖춘 곡이다.
두 번째 트랙의 ‘콩나물 해장국’은 김다나의 어린 시절 경험을 모티프로 만들었으며, 콩나물 해장국을 소재로 잔잔한 감동을 준다.
세 번째 트랙의 ‘비손’은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두 손을 비비면서 소원을 이루게 해달라고 비는 이야기를 상징적으로 담았다. 연인의 가슴 아픈 사랑을 표현한 서정적인 곡으로 많은 사람들의 감성을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네 번째 트랙의 ‘태화강’은 울산의 상징 태화강을 소재로 만들어진 아름다운 곡이다.
이번 앨범에는 동료가수이자 후배인 가수 송가인과 박군 등이 지원사격에 나서 더욱 눈길을 끈다. 김다나의 재능과 지원사격이 만나 완성도를 더욱 끌어올린 것.
한편 김다나는 지난 2010년 ‘정기적금’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JTBC 예능 ‘하든싱어6’ 장윤정 편에서의 활약으로 대중에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으며, TV조선 ‘미스트롯2’에서 갈비뼈 부상을 당하고도 시원한 고음과 빼어난 가창력으로 시청자들의 엄청난 관심을 받으며 새로운 트롯 여제의 등장을 알렸다. 또한 KBS ‘아침마당-도전 꿈의 무대’에서는 어려서부터 가족을 홀로 부양하며 지내온 효녀다운 면모를 공개하며 뛰어난 노래 실력으로 5연승 왕중왕 자리에 올랐다.
/purplish@osen.co.kr
[사진] 국수기획, 스위치프로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