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업x학업 다 잡은 2004년생…이펙스→케플러, 수능 응시 일반고 아이돌 [Oh!쎈 이슈]
OSEN 장우영 기자
발행 2022.11.16 10: 13

대학수학능력시험을 하루 앞둔 가운데 2004년 아이돌 스타들의 응시 현황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하루 앞으로 다가오면서 올해 수능을 치르는 2004년생 아이돌 스타들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활동과 학업을 병행하기 쉽지 않은 업계 특성상 예술고등학교와 같은 특목고 출신 아이돌이 대다수인 가운데, 일반계 고등학교에 진학해 수능 응시를 선택한 이들도 있다.
특히 그룹 EPEX(이펙스) 내 2004년생 멤버인 아민과 백승은 모두 일반고에 재학 중으로 눈길을 끈다. 아민은 소속사를 통해 "또래의 친구들과 차이 없이 어울리고 싶은 마음이 있었다. 고민 끝에 일반계 고등학교에 다니게 됐다"라며 일반고 진학 이유를 밝혔다. 백승 또한 "스케줄을 맞추기 힘들어도 해외 일정이 아닌 한 학교는 최대한 등교하려고 정말 노력하고 있다"라고 학업에 대한 열의를 내비쳤다.

각 소속사 제공

이 가운데 이펙스는 최근 발매한 네 번째 EP 사랑의 서 챕터 1. 'Puppy Love'를 통해 초동 판매량 10만 장을 넘어서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데뷔 1년 5개월 만의 첫 글로벌 투어 'EIGHT APEX(에이트 에이펙스)' 개최도 앞둔 이펙스는 수능 직후인 19일과 20일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오사카와 도쿄, 타이페이, 쿠알라룸푸르 등에서 현지 팬들을 만날 계획이다.
그룹 Kep1er(케플러) 서영은도 오는 17일 수능 고사장으로 향한다. 서영은은 지난해 방송된 Mnet 오디션 프로그램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에 참여해 최종 5위를 차지하며 올해 초 케플러로 데뷔했다. 데뷔앨범 'FIRST IMPACT(퍼스트 임팩트)'로 초동 20만 장 이상을 기록하며 큰 사랑을 받은 케플러는 데뷔 10개월 만에 누적 앨범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하며 거침없는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BAE173(비에이이173) 도하 또한 이번 수능에 응시한다. 도하가 속한 BAE173은 최근 미니 4집 'ODYSSEY:DaSH(오디세이:대시)' 활동과 첫 일본 콘서트 'BAE173 Special Live in Japan2022(BAE173 스페셜 라이브 인 재팬2022)'를 성료했다.
한편, 수능에 응시하지 않으면서 본업에 집중하고자 하는 아이돌 스타들도 많다. 아이브 장원영, 리즈를 비롯해 뉴진스 민지, 엔믹스 지니, 설윤, 배이, 스테이씨 윤, 재이, 라잇썸 주현, 유정, 우아 루시, 민서, 엔하이픈 정우, 트레저 박정우 등이 미응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