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선을 다해 열심히 보고 오겠습니다."
그룹 케플러 멤버 휴닝바히에와 서영은부터 위클리의 이재희, 고스트나인의 이진우까지 아이돌 스타들도 올해 입시 전쟁에 나선다. 오늘(17일)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에 응시하며 학업도 충실하게 해낼 예정이다. 긴장되지만 팬들의 응원 속에 최선을 다해 시험을 치를 이들이다.
17일, 2004년생 아이돌 스타들이 수능 시험에 응시한다. 올 한 해 국내는 물론, 해외를 오가며 바쁘게 활동해온 이들은 이날 하루만은 잠시 ‘열일’을 쉬고 학생으로 돌아간다. 또래와 함께 입시를 치르며 연예 활동과 학업을 병행하고 있는 이들이다.
그룹 케플러에서는 서영은과 휴닝바히에가 수능에 응시한다. 올 한 해 국내는 물론 일본 데뷔 활동까지 성공적으로 이끈 이들은 ‘제64회 일본 레코드 대상’에서 특별상 수상자로 선정되며 인기를 입증했다. 이날은 잠시 케플러가 아닌 학생의 신분으로 돌아가 수능 시험을 치르게 됐다.
서영은은 시험에 앞서 OSEN에 “긴장이 많이 되는데 팬분들이 응원해주셔서 힘이 많이 됩니다.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보고오겠습니다”라고 당찬 각오를 밝혔다. 휴닝바히에도 “최선을 다해서 끝까지 열심히 풀고 오고겠습니다. 수험생분들 모두 준비한 만큼 좋은 결과를 얻길 바라겠습니다”라고 각오를 다지며 함께 할 수험생들을 응원했다.

위클리에서는 멤버 이재희가 수능에 응시하게 됐다. 이재희는 OSEN에 “11월 17일 수능날이 다가왔습니다. 저도 많이 긴장되는데요. 수험생 여러분 모두 모두 긴장하지 말고 지금까지 열심히 노력해 온 만큼 좋은 결과 있을거라고 믿습니다. 멀게만 느껴졌던 고3 그리고 수능이 하루 앞이라는 사실이 아직도 낯설지만 우리 다 같이 힘내서 수능 파이팅 해요! 힘냅시다 아자아자!”라고 각오와 응원 메시지를 보냈다.
그룹 ATBO에서는 멤버 정승환과 김연규, 원빈이 수능 시험을 치른다. 이들은 지난 7월 데뷔해 올해 바쁜 하반기를 보내왔던 상황. 수능 시험까지 응시하며 학생으로서의 본분에도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정승환은 시험을 앞두고 OSEN에 “다가온 수능! 저도 수험생으로 '04즈' 멤버들과 함께 올해 수능시험을 보게 되었는데요. 전국에 계신 모든 수험생 여러분! 지금까지 너무너무 잘 해왔으니 그동안 노력해 온 만큼 후회 없이 끝까지 최선을 다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각오를 전했다.
김연규도 “수능날을 기다리며 노력해 온 모든 수험생 여러분!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여러분의 노력을 알기에 정말 더 더 응원하게 됩니다! 저도 긴장하지 않고, 시험 무사히 치르고 나올 테니까요 우리 모두 긴장하지 마시고 같이 파이팅 해요”라고 각오를 다지며, 수험생들을 응원하기도 했다.
또 원빈은 “지금까지 열심히 달려오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열심히 노력한 모든 수험생 분들! 모두 자기 자신을 믿고 집중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시기를 바라면서, 저도 떨지 않고 시험 잘 치르고 오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이밖에도 그룹 고스트나인 멤버 이진우와 이펙스 멤버 아민, 백승도 이날 수능 시험에 응시한다. 바쁘게 달려온 한 해의 마무리를 또래들과 함께 하면서 의미 있는 날을 보내는 것.

반면 활동에 집중하기 위해서 올해 수능 시험에 응시하지 않는 2004년생 아이돌 스타들도 많다. 올 한 해 3연타 히트곡을 탄생시킨 그룹 아이브 멤버 장원영과 리즈는 수능에 응시하지 않는다. 활동에 집중하며 아이브의 성장에 더욱 힘쓰겠다는 각오. 올해 데뷔한 가장 ‘핫’한 그룹 뉴진스 멤버 민지도 수능을 치르지 않고 활동에 집중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또 그룹 스테이씨 멤버 윤과 재이, 엔믹스 배이, 지니도 수능에 응시하지 않고 활동에 집중하기로 결정했다.
대신 이들은 힘찬 응원으로 수험생들과 함께 하고 있다. 아이브는 영상을 통해서 “지금까지 달려오느라 너무 수고 많으셨다. 오래 준비한 시험인 만큼 떨리고 긴장되겠지만 모두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를 거두길 바라고, 시험 당일 따스하게 입고 가시는 것도 잊지 마세요”라고 진심 어린 응원을 전했다.

또 그룹 방탄소년단도 지난 16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보는 아미들에게!”라는 제목의 수능 응원 영상을 게재했다. 방탄소년단은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능 시즌이 돌아왔다. 준비하시느라 많은 고충이 있었을 텐데 다들 100% 실력 발휘를 하는 수능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들은 이어 “준비한 만큼만 마음 편하게 보고 오셨으면 좋겠다. 이때까지 많이 노력하셨으니까 충분히 좋은 결과가 나올 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라고 힘을 불어넣었다.
뉴진스도 영상을 통해서 “긴장되고 떨리겠지만 여러분이 최선을 다해 준비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기를 뉴진스가 응원하겠다”라고 말했다. /seon@osen.co.kr
[사진]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