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연애플레이리스트'가 '코시국' 요즘 대학생들의 달라진 일상을 알리며 흥미로운 시작을 알렸다.
지난 16일 플레이리스트 새 드라마 '뉴 연애 플레이리스트(약칭 뉴연플리)'가 공개됐다. 이날 드라마에서는 서연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21학번 도민주(오유진 분)가 새 시리즈 주인공으로 등장했다. 여기에 이전 연플리 멤버들인 한재인(이유진 분), 이현승(김형석 분), 곽준모(임휘진 분),김민우(최희승 분)이 카메오로 출연했다. 이들 모두 '코시국' 속에서 벌어진 저마다의 에피소드를 전하며 이야기꽃을 피웠다.
민주는 민우가 운영하는 '리필 펍(Pub)'에서 사촌인 현승을 만났다. 리필 펍에서는 '도돌미표'가 운영하는 '코시국 연플리 근황'이라는 플레이리스트의 노래가 흘러나왔다. 톰과 제리처럼 서로 티격태격하는 그들의 모습에 민우가 "가족끼리 잘한다"며 중재에 나섰고, 민주는 그때 "오빠, 지금 이거 제가 만든 플리 틀어놓은 거죠?"라고 물었다. 이에 민우는 "아 맞다, 이거 반응 엄청 좋더라"고 답했다. 11만 도돌미표 유튜브 채널을 운영자가 바로 민주였던 것.
현승과 민주가 이야기를 나누는 와중에 준모와 재인도 합류했다. 민주는 준모에게 '코시국' 안부를 묻고 준모는 백신주사를 맞고 준모네 집에서 하루 자게 된 현승과 같이 지내다가 겪은 에피소드를 전한다. 현승은 백신을 맞고 몸져누웠다가, 소파에서 겨우 일어나 백신 맞은 부위를 찜질하기 위해 필요한 아이스팩을 찾았다. 이때 소파 아래 있던 아이스팩을 발견하지 못하고 준모의 방에 갔다.
준모는 방에서 상의만 정장으로 갖춰 입고, 하의는 속옷만 입은 채 업무 회의 중이었다. 이를 몰랐던 현승이 문을 열자 준모는 소리에 화들짝 놀라 "냉동실에 있지, 냉동실"이라 답하며 일어났다. 준모가 일어나면서 화상 회의 중인 직장 동료들에게 준모가 입고 있던 사각 팬티가 노출됐고, 팀장은 "곽준모씨, 오늘 상반신만 출근했나"라며 핀잔을 주었다. 당황한 준모는 "바지를 다시 입고 올까요? 죄송합니다"라며 어쩔 줄 몰라했다.
그런가 하면 '뉴연플리' 0화에서는 민주와 함께 '유용민박'으로 불리는 그녀의 남사친 도윤(유정후 분), 태용(배현준 분), 유진(김선빈 분)도 첫 등장했다. 민주는 '유용민박'과 미팅에 나가려다 코로나 때문에 무산됐던 과거를 떠올렸다.
민주는 '유용민박'과 밤 10시까지만 운영하는 술집을 이용하기 위해 미팅 나갈 준비를 서두르고 있었다. 유진은 거실로 나오며 미팅할 때 신기 위해 중고 거래 플랫폼에서 경매로 산 나이키 조던 운동화를 가지고 나와 애지중지하는 모습을 보였다. "자, 그럼 지금부터 조던 착용식이 있겠습니다"라며 들뜬 유진에게 문자가 왔고, 운동화를 막 신으려던 찰나 확진자 접촉으로 자가격리 대상자가 되었다는 문자를 받았다.
이때 유진이 망연자실한 표정으로 "나 확진자랑 접촉했다는데?"라고 했고, 같이 있던 민주, 도윤, 태용은 황급히 마스크를 끼면서 유진을 멀리했다. 특히 태용은 가지고 있던 소독제를 이곳저곳 뿌리면서 경계 태세를 갖췄다. 자가격리가 되어 기대했던 미팅에 나가지 못한 유진은 "내 미팅…내 조던…"라며 자리에 주저 앉았다.
재인은 리필 펍에서 대화 중 "남사친 중에 괜찮은 사람 없어?"라고 묻고, 민주는 당황하며 "아뇨, 전혀 전혀..없는데요"라고 하지만 머릿속에는 과거 누군가와 술을 마시다가 키스까지 하게 된 날을 떠올렸다. 현승은 연애 상담을 해주겠다면서 "그런 거는 KISS(학술 정보 사이트)에 검색해도 안 나온다"라고 했다. '키스'에 놀란 민주는 현승 얼굴에다가 마시던 맥주를 뿜었다. 단어를 헷갈린 민주를 보고 '연플리' 멤버들은 웃음을 터트렸다. 나아가 재인, 현승, 준모는 "요즘은 줌으로도 썸 타고 한다며"라고 다른 로맨스가 있는지 묻는데 민주는 체념한 듯 "줌으로 썸타는 거? 그거 다 도시전설이에요"라며 맥주를 들이켰다.
민주는 맥주를 뿜다 옷이 젖어 "저 옷 갈아입으려면 먼저 일어나야 될 것 같아요"라며 나갈 채비에 나서고 민주를 데리러‘유용민박’이 출동했다. 민주를 만나자 '유용민박' 멤버들은 민주를 살뜰히 챙겼다. 훈훈한 엄친아 태용은 민주에게 목도리를 둘러준다. 때로는 까칠하고 때로는 능글맞은 '유죄인간' 도윤, 전형적인 'ENFP' 유진까지 남사친들의 든든한 보호를 받으며 민주는 걸어갔다. 자리를 떠나는 이들을 보며 재인은 "민주 곧 남자친구 생길 것 같지 않아?"라며 웃었다.
'뉴연플리'는 시즌 4까지 나오며 인기리에 시즌제를 이어 온 연애 플레이 리스트를 리부트한 후속작이다. 올겨울을 따뜻하게 만들어 줄 청춘 공감 로맨스 '뉴연플리'’는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플레이리스트 유튜브에서 공개된다.
/ monamie@osen.co.kr
[사진] 플레이리스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