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보아가 보아 다운 걸크러시 넘치는 신곡으로 돌아왔다.
보아는 2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미니앨범 ‘Forgive Me’(포기브 미) 전곡 음원과 동명의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난 2020년 데뷔 20주년 기념 앨범 ‘BETTER’(베터) 이후 약 2년 만에 컴백을 알린 보아는 힙합 댄스곡 어쿠스틱 발라드까지 다채로운 장르가 담긴 종합선물세트 같은 앨범으로 전세계 팬들을 사로잡을 준비를 마쳤다.
보아의 이번 신보 ‘Forgive Me’는 동명의 타이틀 곡 ‘Forgive Me’를 비롯한 총 6곡이 수록되어 보아의 독보적인 음악 색깔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보아의 자작곡 ‘Sketch’(스케치)와 ‘Hope’(호프)가 함께 담겨 싱어송라이터다운 면모를 자랑했다.

타이틀 곡 ‘Forgive Me’는 강렬한 일렉 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 힙합 댄스 곡으로, 혼자만의 어그러진 틀에 갇힌 채 착각하고 단정짓는 상대에게 일침을 가하는 가사와 보아의 매력적인 중저음의 보컬이 돋보이는 곡이다. 보아가 작사와 작곡에 직접 참여하여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조잡하게 굴지 마 / 저울질도 까딱까딱 / 조금 친절했을 뿐 / 욕심부려 빠져 삐딱 / 서로 다른 이해 속에 / 상상에 갇혀 부풀어졌고 / 그 옵션 안에 난 없어 / I don’t need you to forgive me”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보아의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담겨 있어 눈길을 끌며, 각기 다른 시대적 배경 속 강인한 여성으로 존재하는 보아의 다채로운 스타일링이 어우러져 보는 재미를 더한다.
최근 Mnet ‘스트릿 맨 파이터’ 심사위원, JTBC ‘K-909’ 진행을 맡으며 데뷔 22년차 가수 다운 음악적 역량을 발휘한 보아가 오랜만에 공개하는 신곡으로 또 어떤 매력을 보여줄지 기대가 모아진다. /mk3244@osen.co.kr
[사진] 영상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