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리에 막을 내린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2’가 종영 후에도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지난달 28일 종영한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2’는 이별한 커플들이 한 집에 모여 새로운 인연과 마주하고 사랑을 찾아가는 과정을 담은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들의 과몰입을 불러 일으키며 큰 사랑을 받았다.
마지막회에서 서로를 선택한 정현규♥︎성해은, 남희두♥︎이나연은 프로그램이 종영한 뒤 실제 연인으로 발전했으며, 김태이와 박나언은 여전히 친분을 유지하고 있다.
이 가운데 출연진들은 종영 이후 SNS를 통해 근황을 공개했고, 뜨거운 인기와 함께 이들이 올리는 사진, 게시물들은 족족 화제를 모았다.
이 가운데 프로그램의 최대 수혜자이자 프로그램 성공에 막대한 공을 세운 성해은은 종영 1달 만에 SNS 팔로워가 100만을 돌파했다. 종영 전인 10월 중순과 비교해 60만 이상 증가한 수치다. 다수의 인플루언서 및 셀럽보다도 더 높은 팔로워를 갖고 있다.

출연진들의 뜨거운 인기 때문이었을까. 갑작스러운 해킹 사례가 등장했다. 지난 17일 이나연의 SNS에는 뜬금없이 암호화폐 투자를 권유하는 게시물이 올라왔고, 이나연은 반려견 계정을 통해 해킹 피해를 입었다고 밝혔다.
이후 이나연의 계정은 정지돼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가 됐다. 6일간의 기다림 끝에 이나연의 계정은 복구됐고, 그는 23일 오전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여러분 저 계정 찾았아요. 6일동안 잠도 못자고 전전긍긍 했는데 이렇게 스토리를 올리고 있으니 감격의 눈물이 흘러.. 보고싶었어요”라고 말했다.
이어 이나연은 “걱정해주시고 도움주시려고 했던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보은할게요. 다시는 잃어버리지 않을테야..”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한편, ‘환승연애2’는 15주 연속 티빙 유료가입기여자수 1위를 기록하는 것은 물론, 주간 시청UV에도 티빙 역대 1위를 달성하며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했다. /cykim@osen.co.kr
[사진] 성해은, 이나연 SNS, 티빙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