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NCT DREAM(엔시티 드림,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윈터송 ‘Candy’(캔디)가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16일 오후 6시에 공개된 NCT DREAM의 겨울 앨범 타이틀 곡 ‘Candy’는 벅스, 바이브 1위를 비롯해 각종 음원 차트 최상위권을 차지함은 물론, 수록곡 줄세우기도 기록하며 NCT DREAM의 강력한 파워를 다시 한번 확인케 했다.
또 이번 앨범은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비롯해 일본, 호주, 덴마크, 인도, 칠레, 인도네시아, 러시아, 말레이시아, 튀르키예(터키), 태국, 베트남, 캄보디아, 필리핀, 스리랑카, 카자흐스탄, 벨라루스 등 전 세계 16개 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더불어 NCT DREAM은 이번 앨범으로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에서 판매액 1백만위안을 달성한 앨범에게 부여하는 ‘플래티넘 앨범’ 인증을 받았음은 물론,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에 랭크됐으며, 타이틀 곡 ‘Candy’는 일본 로컬 플랫폼 AWA 실시간 급상승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한 관심을 얻고 있다.
NCT DREAM은 오늘(17일) 방송되는 MBC ‘쇼! 음악중심’에 출연, 청량하고 통통 튀는 매력의 타이틀 곡 ‘Candy’와 감성적인 보컬이 돋보이는 수록곡 ‘Graduation’(그레듀에이션) 등 2곡 무대를 선사해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seon@osen.co.kr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