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곤 홍석, 7개월 만에 의병전역 "공황장애+우울증 악화" [공식]
OSEN 박소영 기자
발행 2022.12.26 18: 37

펜타곤 홍석이 공항장애로 아쉽게 의병 전역했다.
홍석의 소속사 큐브 엔터테인먼트 측은 26일 “홍석이 전시근로소집 대상자로 분류되어 의병 전역을 하게 됐다”고 알렸다. 홍석은 지난 5월 3일 국가의 부름을 받아 입대한 바 있다.
하지만 7개월 만에 의병 전역 조치를 받게 됐다. 이전부터 앓아온 광장공포증이 있는 공황장애 및 우울증 증세 때문이다. 군 복무 중에도 지속적인 치료와 상담을 받으며 복무했지만 증세가 악화됐다고.

보이그룹 펜타곤이 컴백을 맞아 서울 성동구 큐브 엔터테인먼트 사옥에서 네이버 V라이브 OSEN '스타로드' 녹화를 진행했다.새 앨범 'LOVE or TAKE'(러브 올 테이크)로 컴백한 펜타곤. 'LOVE or TAKE'(러브 올 테이크)는 '사랑에 빠지든가' 혹은 '사랑을 쟁취하든가'라는 메인 테마를 바탕으로, 쿨하면서도 자신감 넘치는 펜타곤만의 사랑 방식을 다채로운 7개의 트랙에 담아낸 앨범이다. 펜타곤 홍석이 '스타로드' 녹화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cej@osen.co.kr

소속사 측은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심려를 끼쳐드린 점 사과드리며, 당사는 앞으로도 홍석이 치료에 집중하며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펜타곤이 포토타임을 하고 있다. 2022.01.24 /jpnews@osen.co.kr
다음은 홍석 측 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큐브 엔터테인먼트입니다.
펜타곤 멤버 홍석이 전시근로소집 대상자로 분류되어 의병 전역을 하게 되었습니다.
홍석은 이전부터 앓아온 광장공포증이 있는 공황장애 및 우울증 증세로 군 복무 중에도 지속적인 치료와 상담을 받으며 복무했으나, 증세가 악화되어 군 생활과 치료의 병행이 불가능하다는 군의 판단과 조치에 따라 의병 전역을 하게 되었습니다.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심려를 끼쳐드린 점 사과드리며, 당사는 앞으로도 홍석이 치료에 집중하며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met568@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