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수상자' 전현무다 새 예능 '내친나똑'을 선보인다.
16일 tvN 측은 새 예능 프로그램 '내친나똑(내 친구들은 나보다 똑똑하다)' 론칭 계획을 밝히며 공식 포스터와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내친나똑'은 국내 최초 두뇌 렌털 퀴즈쇼 콘셉트의 예능이다. 전현무, 조세호, 코드 쿤스트, 김동현 등이 출연을 확정 지은 퀴즈 메이트들과 함께 문제 해결능력을 겨루는 신개념 퀴즈 토크 버라이어티쇼다. 출연자들이 혼자 퀴즈를 푸는 것이 아닌, 자신이 초대한 브레인 친구들과 한 팀을 이뤄 집단 지성으로 퀴즈를 푼다는 점이 특별한 차별점이다.
이 가운데 공개된 포스터와 티저 영상에서도 '내친나똑'의 콘셉트와 차별점이 명확히 드러나있어 눈길을 끈다. 먼저 포스터에서는 전무후무한 '두뇌 렌털 퀴즈쇼'라는 문구와 함께 MC 전현무가 수식, 기호 등 다양한 퀴즈를 담은 큐브를 들고 있어 앞으로 어떤 퀴즈들이 펼쳐질지 궁금하게 만든다.

티저 영상에서는 조세호, 김동현, 코드 쿤스트, 카더가든이 제작진이 제시한 퀴즈와 사칙연산 문제를 보고 당황해하지만,이내 친구들의 두뇌를 렌털할 수 있다는 얘기에 각자 브레인 친구들을 떠올리는 모습이 담겨있다. '내친나똑'을 통해 출연진이 어떤 친구를 초대해 어떤 방식으로 퀴즈를 풀어나갈지 많은 관심이 쏠리는 것.
'더 지니어스', '문제적 남자', '대탈출' 등을 이어 또 하나의 새로운 두뇌 퀴즈 프로그램으로 주목받고 있는 '내친나똑’은 30일 밤 10시 10분에 첫 방송한다. / monamie@osen.co.kr
[사진] tvN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