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H엔터테인먼트의 첫 보이그룹 에잇턴(8TURN)이 Mnet M2 데뷔쇼 '8TURN DEBUT SHOW : 8TURNRISE'를 통해 화려하게 데뷔한다.
Mnet 디지털 채널 M2에 따르면 에잇턴의 데뷔쇼 '8TURN DEBUT SHOW : 8TURNRISE'가 오는 1월 30일(월) 저녁 8시 Mnet 방송과 M2 유튜브 채널을 통해 글로벌 동시 방송된다. 에잇턴은 데뷔쇼를 통해 가요계에 출사표를 던지며 글로벌 아티스트로의 성장 가능성을 입증할 예정이다.
에잇턴은 가수 청하가 속한 MNH엔터테인먼트가 처음으로 론칭하는 보이그룹으로, 2023년 데뷔를 앞둔 5세대 신인 그룹 중 최대어로 꼽히고 있다. 재윤, 명호, 민호, 윤성, 해민, 경민, 윤규, 승헌까지 8명으로 팀을 구성했으며, Mnet '아이랜드'(I-LAND)에 출연했던 경민과 Mnet '소년24' 출신 재윤 등 국내외 두터운 팬덤을 일찍이 확보한 멤버들이 포함돼 기대를 더한다. 특히 본격 데뷔에 앞서 에잇턴 멤버들의 콘셉트 포토와 데뷔 앨범 스포일러 클립 등이 순차적으로 공개돼 곧 베일을 벗을 2023년 첫 신인 보이그룹에 대한 궁금증도 커지고 있다.
에잇턴은 '8TURN 데뷔쇼 8TURNRISE'를 통해 데뷔 앨범 '8TURNRISE'의 타이틀곡 무대를 전격 공개한다. 특히 이번 데뷔쇼에서는 타이틀곡을 비롯한 에잇턴의 다채로운 신곡 무대들이 예고돼 글로벌 K-POP 팬덤의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뿐만 아니라 베일에 싸인 에잇턴 여덟 소년들의 기본 정보는 물론 멤버 간의 돈독한 케미스트리를 확인할 수 있는 '프로필'부터 신인다운 패기 넘치는 '체력장'까지, 오직 데뷔쇼에서만 볼 수 있는 색다른 VCR이 공개될 예정이어서 관심이 모아진다. 글로벌 팬들과 처음 소통하는 특별한 순간인 만큼 에잇턴만의 색깔과 여덟 멤버의 캐릭터별 매력이 제대로 드러날 전망이다.
에잇턴의 첫 번째 미니앨범 '8TURNRISE'는 익숙함에 물든 세상을 깨우는 에잇턴의 첫 번째 움직임을 과감하게 담아낸 앨범으로 '나를 나타내는 가치는 곧 나 자신이다'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에잇턴은 데뷔 앨범을 통해 그들의 영&시크한 아이덴티티와 앞으로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줄 예정이다.
'8TURN DEBUT SHOW : 8TURNRISE'는 1월 30일(월) 오후 8시 Mnet 방송과 M2 유튜브 채널을 통해 글로벌 동시 방송된다. 데뷔쇼에 앞서 에잇턴의 데뷔 앨범 음원이 이날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피지컬 음반은 이례적으로 2월 6일 전 음반사이트를 통해 판매된다.
/nyc@osen.co.kr
[사진] Mnet M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