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메의 문단속' 개봉 전부터 뜨거운 열기…'참새단' 결성
OSEN 김보라 기자
발행 2023.02.08 11: 45

제73회 베를린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받으며 전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신카이 마코토 감독 신작 '스즈메의 문단속'이 공식 서포터즈 '참새단'을 결성했다.
애니메이션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 측이 공식 서포터즈 참새단을 결성하며 새로운 신드롬의 시작에 힘을 보태고 있다. '스즈메의 문단속'(감독 신카이 마코토, 수입제공 미디어캐슬, 공동제공 로커스, 배급 쇼박스)은 우연히 재난을 부르는 문을 열게 된 소녀 스즈메가 일본 각지에서 발생하는 재난을 막기 위해 필사적으로 문을 닫아가는 이야기.
'스즈메의 문단속' 측은 최근 영화의 공식 팬카페를 통해 서포터즈 이름을 공모하는 미션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서포터즈 네이밍 공모는 영화 팬들의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많은 후보들이 열띤 경쟁을 벌였다. '문지기' '방앗간' '스바라기' '스키메' '도어즈' '스즈메니저' '홈즈' '클로저' 등 재치와 센스가 넘치는 이름들 사이에서 '참새단'이 최종 선정됐다. 이는 참새라는 뜻을 지닌 주인공 스즈메의 이름에서 따온 것이어서 더욱 인상적이다.

또한 '스즈메의 문단속'에 관심 갖고 응원하는 서포터즈 ‘참새단’을 위해 매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개봉까지 그 열기를 이어갈 전망이다. 특히 7일(화)부터 오는 29(월)까지는 '나만의 개성 듬뿍! 팬아트 미션'이 진행된다.
'스즈메의 문단속'을 주제로 자유롭게 2차 창작한 후 게시글 및 본인의 SNS에 등록하면 참여 완료되며 우수 참여자 1명에게는 의자 원형 케이스를 증정할 계획이라는 설명이다. 이외에도 '스즈메의 문단속'은 서포터즈를 위한 메일링 서비스도 진행 중이다. 영화 공식 팬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즈메의 문단속'은 오는 3월 8일 국내 극장 개봉한다.
/ purplish@osen.co.kr
[사진] 영화 포스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