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멤버와 유명 축구선수의 해외 여행이 포착돼 인터넷을 달궜고, 곧바로 두 사람의 열애설이 일파만파 퍼졌지만 가타부타 아무런 입장을 내놓지 않아 추측성 기사들이 쏟아졌다. 그리고 인기 쌍둥이 배구선수는 학폭 가해자로 지목돼 스포츠계가 발칵 뒤집혔고, 후폭풍은 연예계까지 이어졌다. 말 많고, 탈 많았던 N년 전 연예계 오늘의 사건 사고를 모아봤다.
#2022년 2월 11일-효민·황의조 열애설 침묵
티아라 효민과 축구선수 황의조가 열애설이 불거진 지 한달이 넘었지만, 이렇다 할 입장을 내지 않아 궁금증을 키웠다.
앞서 지난해 1월 새해 첫 열애설 주인공으로 효민과 황의조의 파파라치 사진이 공개됐다.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연예인과 운동선수 커플이 또 탄생하는 것 아니냐?'는 기대감이 부풀었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효민과 황의조 커플은 3개월째 열애 중으로, 지인의 소개로 만나 친분을 유지하다가 연인 사이로 발전했다고. 당시 스위스 동반 여행을 하고 있었으며, 바젤 시내에 위치한 유명한 호텔 앞에서 투샷이 포착됐다.
연예인들은 열애설 기사가 터지면, 이를 인정하거나, 사실무근이라고 하는 등 추측성 기사를 막기 위해서라도 최대한 빠르게 대응하는 편이다. 그러나 효민과 황의조는 무려 40일 가까이 침묵으로 일관했다.
무엇보다 티아라 지연이 야구선수 황재균과 결혼을 깜짝 발표하면서, 열애설에 묵묵부답으로 일관하는 효민에게 더욱 관심이 집중되기도 했다.
결국 효민은 열애설이 나고 2개월 만에 입을 열었다. 효민 측은 "그 당시 효민과 황의조는 양측 모두 매니지먼트 소속사가 없는 상황으로 공식적인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사람이 없었고, 그로 인해 빠르게 대응할 수 없었음을 양해 부탁드린다"며 뒤늦게 이유를 털어놨다.
효민은 "지난 1월에 보도된 열애 기사와 관련해 저의 입장을 전해드립니다. 당시 서로 좋은 감정을 가지고 만나는 과정이었으나, 부담되는 상황으로 인해 자연스레 소원해졌고 지금은 서로를 응원하는 사이가 되기로 했음을 말씀드립니다"라며 연인 사이를 정리하고 지금은 결별했다고 밝혔다.

#2021년 2월 11일-이재영·이다영 학폭 논란에 '유퀴즈' 삭제
쌍둥이 배구선수 이재영과 이다영이 학창시절 학교 폭력 가해자로 지목되면서 스포츠계는 물론 연예계까지 불똥이 튀었다.
2020년 4월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는 쌍둥이 자매 이재영과 이다영이 출연했고, MC 유재석, 조세호와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그러나 방송 이후 한 누리꾼은 인터넷 커뮤니티에 "더럽다고 냄새 난다고 옆에 오지 말라고 한 것, 시합장 가서 지고 왔을 때 방에 집합시켜서 오토바이 자세 시킨 것, 툭하면 돈 걷고 배 꼬집고 입 때리고 집합시켜서 주먹으로 머리 때린 것" 등 23가지의 피해 사실을 구체적으로 폭로했다. 쌍둥이 자매를 둘러싼 학폭 논란이 불러졌다.

특히 칼을 들고 위협하고 부모 욕을 했다는 점이 전 국민의 공분을 샀다. 결국 이재영-이다영은 학폭 의혹을 시인하며 "이제라도 저로 인해 고통받았을 친구들이 받아준다면 직접 뵙고 잘못을 인정하고 사죄하겠습니다"라며 자필 사과문을 적었다.
이런 가운데 '유 퀴즈 온 더 블럭' 측은 쌍둥이 자매의 흔적을 지웠다. 티빙 다시보기 사이트에는 이들이 출연했던 51회가 삭제됐으며, 포털에서도 다시보기를 누르면 "판매 중지된 상품 페이지입니다. 해당 상품은 판매 중지 됐습니다. 다른 상품을 이용해 주세요"라며 이재영과 이다영 지우기에 나섰다.

#2020년 2월 11일-쌍둥이 부모된 최민환♥율희
아이돌 부부 FT아일랜드 최민환과 라붐 출신 율희가 쌍둥이 딸을 출산했다.
최민환은 이날 개인 SNS에 "오늘 2월 11일이 또둥이들의 출산 예정일이었다. 아침 9시 18분에 또야, 9시 19분에 또또야가 건강하게 태어났다"며 "아내도 씩씩하게 회복 중"이라고 밝혔다.
쌍둥이가 태어나면서 세 아이의 아빠가 된 최민환은 "아직 믿기지 않지만 앞으로 아이들과 더 예쁘게 잘 살겠다"며 "응원해주신 많은 분들 정말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최민환과 율희는 2017년 9월 열애를 공식 인정했고, 이듬해 1월 결혼과 임신을 동시에 알렸다. 그해 5월 첫째 아들 재율 군을 품에 안았고, 5개월 뒤인 10월 아들과 함께 행복한 결혼식을 올렸다.
/ hsjssu@osen.co.kr
[사진] OSEN DB, 황의조 SNS, '유퀴즈'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