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버추얼 걸그룹 데뷔 서바이벌 '소녀 리버스'가 마지막 최종 라운드에 진출할 10명의 소녀V를 발표했다. 탈락자들이 가상 세계 ‘W’에서 소멸을 맞으며 눈물 바다를 만든 가운데, 앞으로 펼쳐질 대망의 결선 무대에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 파이널은 두 팀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기존과는 달리 새로운 곡으로 도전에 나선다고 알려져 소녀V가 펼쳐낼 마지막 무대를 향한 호기심이 증폭되고 있다.
제작진은 “이제 마지막 결선 무대만을 남겨두고 소녀V들의 서바이벌 열기가 한층 고조될 예정”이라며 “오는 20일(월)까지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파이널 사전 투표가 진행되니, 최종 데뷔 멤버가 결정될 때까지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이 날 공개된 영상에서는 온오프라인 점수를 합산한 최종 결과가 발표돼 서바이벌의 긴장감을 고조시켰다. 본선 무대를 함께한 17명의 소녀들의 운명이 갈리게 된 것. 먼저 왓쳐들은 처음으로 1위를 차지한 ‘무너’부터 ‘집순희’, ‘서리태’, ‘루비’, ‘리엔’ 등 파이널 진출이 확정된 소녀 5명을 차례로 호명했다. 이어 호명되지 못한 12명의 소녀들은 모두 소멸 열차에 탑승, 6~10위까지만 살아 돌아오고, 10위 안에 들지 못한 나머지 7명은 소멸돼 사라지는 운명을 맞게 됐다. 작별 인사를 나누던 소녀들은 결국 울음을 터뜨리는 등 눈물 바다를 만들어 보는 이들에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소녀들은 “그 동안 고생 많았어” “친구들 영원하자!” “꼭 다시 돌아와야 해” “헤어지기 싫어” “덕분에 즐겁고 행복했다” “안녕 잘 있어. 보고 싶을 거야” 등 마지막 인사를 건네며 그 동안 동고동락해 온 친구들에 애틋한 마음을 드러냈다.
곧이어 돌아온 열차에는 ‘세라’, ‘로즈’, ‘크앙’, ‘김세레나’, ‘짜루’ 등 총 5명이 탑승한 것으로 확인돼 대망의 파이널 라운드 진출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짜루는 본선 무대를 함께한 ‘기집애들’ 팀의 유일한 생존자로, 팀원들 몫까지 열심히 하겠다는 굳은 다짐을 전했으며, 열차 탑승 전 “결승에서 만나자”고 외치던 로즈도 살아 돌아와 주목을 받았다. 이 날 본선에서 탈락한 소녀V 7인의 정체는 퍼플키스 채인(치어), 체리블렛 해윤(니모), 임나영(니케나), 네이처 로하(캐서린)와 오로라(순대내장), 나다(바림), 해인(도파민)인 것으로 밝혀져 팬들을 놀라게 했다. 특히 11위로 탈락한 도파민의 소녀X 해인은 눈물을 흘리며 아쉬운 마음에 쉽게 현장을 떠나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9회 본편에서는 결선 진출자 발표에 앞서 현장 방청객들과 함께 4팀의 본선 뮤직비디오를 평가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소녀 리버스' 제작진은 소녀들의 본선 무대에 W 특별 주민을 초대하고자 현장 평가단을 모집, 수백명의 지원자들이 방청을 신청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VVIP 주민들은 설렘과 기대를 품고 시사회 장소인 ‘물의 무대’에 입장, 마치 바닷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투명한 돔 형태의 맵 퀄리티에 연신 감탄하는 모습을 보였다. “짜루 자리는 어디죠?” “청심환 없나요?”라며 소녀들과의 첫 만남에 설레는 마음을 드러내기도. 소녀들 역시 방청객들과의 만남에 기뻐하며 축제 분위기를 만들어 눈길을 끌었다. 방청객들은 각자 최고의 팀과 각 팀 별 에이스에 투표를 진행했으며, 네 팀 모두 실력파 보컬과 독보적인 퍼포먼스, 사랑스러운 로맨스 연기로 극찬을 받는 등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다.
마지막 결선 무대만을 남겨두고 있는 버추얼 아이돌 데뷔 서바이벌 '소녀 리버스'는 현실 세계 K팝 걸그룹 멤버 30명이 가상의 세계에서 아이돌 데뷔 기회를 차지하기 위해 경쟁을 펼치는 서바이벌 예능이다. 참가자들은 현실 세계에서의 정체를 완벽히 숨긴 채 새로운 버추얼 캐릭터를 통해 춤과 노래 실력은 물론, 스타로서의 끼와 매력을 선보이며 최종 5명의 데뷔 멤버가 되기 위한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소녀 리버스' 본편은 매주 월요일 오후 9시 카카오페이지에서 최초 공개되며, 매주 목요일 오후 9시 유튜브에서도 볼 수 있다. 카카오TV에서는 다양한 부가 콘텐츠가 공개된다. 오늘부터 오는 20일(월)까지 카카오페이지에서 파이널 사전 투표도 진행되며, 투표 결과는 최종 데뷔 5인을 가리는 파이널 결과에 반영된다.
/delight_me@osen.co.kr
[사진] 카카오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