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 타임머신] 원더걸스 떠난 선예, 韓 복귀 시동➝"위로 드리고파"(과거사 재조명)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23.02.17 06: 43

N년 전 오늘(2월 17일) 연예계에는 어떤 일이 있었을까. 원더걸스를 떠났던 선예는 새 소속사를 찾아 본격적으로 한국 활동 재개를 알렸고, 배우 조진웅은 첫 딸을 품에 안았다. 빈지노와 미초바 커플이 재회한 날이기도 하다.
[사진]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제공
#선예, 본격 활동 재개 위한 준비

가수 선예가 출근길에 입장하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2.07.29 / rumi@osen.co.kr

지난 2022년 2월 17일 선예는 팬들에게 반가운 소식을 전했다. 이달의 소녀의 소속사인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측과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한국 활동 재개를 알린 것. 선예는 이에 앞서 케이블채널 tvN 예능프로그램 ‘엄마는 아이돌’에 출연해 마마돌을 결성하고 팬들 앞에 선 바 있다.
선예는 “행복하고 즐거운 음악의 가치를 만들어내는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와 뜻을 함께 하게 돼 기쁘다. 음악의 긍정적인 힘을 믿는 한 사람으로서 좋은 음악을 통해 여러분께 위로와 힘을 드리고 싶다. 많이 기대해주시고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후 선예는 최근 완전히 한국으로 이사 후 정착하며 결혼 10년 만에 한국 활동 복귀를 알렸다. 선예가 원더걸스의 전성기에 결혼으로 팀에서 이탈한 것에 대한 일부 불편한 시각이 존재하긴 했지만, 선예는 뮤지컬 ‘루쓰’를 통해 복귀를 앞두고 있는 상황.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와의 전속계약으로 본격적인 한국 활동을 예고한 셈이었다.
6일 오후 부산 해운대 영화의 전당에서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개막식 레드카펫 행사가 열렸다.배우 조진웅이 취재진을 향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1.10.06/ksl0919@osen.co.kr
#조진웅, 결혼 7년 만에 아빠 됐다
지난 2020년 2월 17일엔 배우 조진웅이 반가운 소식을 전했다. 결혼 7년 만에 첫 딸을 품에 안아 많은 축복을 받은 것. 당시 조진웅의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 측은 “조진웅 씨가 오늘 오후 서울 강남의 한 산부인과에서 첫 딸을 품에 안았다. 조진웅 씨는 가족과 지인들의 축하 속에 아내 곁을 지키고 있다”라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조진웅은 2013년 11월 9일 7년간 열애한 6세 연하의 아내와 결혼했다. 이후 조진웅은 여러 인터뷰를 통해 아내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던 바. 결혼 소식을 전한 후 7년 만에 첫 딸을 품에 안게 됐고, 부모로서 2막을 시작하는 조진웅에게 많은 응원이 쏟아졌다.
#빈지노♥︎미초바, 눈물의 재회
지난 2019년 2월 17일에는 빈지노, 미초바 커플이 재회했다. 빈지노가 전역하면서 연인 미초바와 눈물의 재회로 기쁨을 나눈 것. 이날 빈지노는 강원도 철원 6사단 청성부대에서 1년 9개월간의 군 복무를 마치고 병장으로 만기 전역했다.
특히 이날 현장에는 빈지노의 여자친구였던 미초바가 마중을 나가 눈길을 끌었다. 미초바는 빈지노에게 달려가 안겼고,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또 SNS에는 “마침내 그가 돌아왔다”라며 빈지노를 안고 눈물 흘리는 모습을 담은 영상을 게재하기도 했다.
빈지노와 미초바는 결국 결혼에 골인하며 정식으로 부부가 됐다. 두 사람은 한 예능에서 함께 살고 있는 모습을 공개하며 부러움을 사기도 했는데, 지난 해 혼인신고를 하고 정식으로 부부가 됐다. 2015년 공개 연애부터 많은 팬들의 응원을 받은 만큼, 축하가 쏟아졌다. 미초바는 종종 자신의 SNS를 통해서 빈지노와 신혼 일상을 공개하며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seon@osen.co.kr
[사진]OSEN DB, SNS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