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씨, ‘뮤뱅’ 접수한 틴프레시! 'Teddy Bear' MV 2000만 뷰 돌파
OSEN 장우영 기자
발행 2023.02.17 18: 55

그룹 스테이씨(STAYC)가 청량함과 싱그러움을 가득 담은 틴프레시로 돌아왔다.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는 17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에 출연해 네 번째 싱글앨범 ‘Teddy Bear’의 동명의 타이틀곡 ‘Teddy Bear (테디베어)’ 무대와 ‘Poppy (파피)’ 한국어 버전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스테이씨는 MC들과의 인터뷰에서 “스윗(팬클럽) 많이 보고 싶었다. 7개월 만에 ‘Teddy Bear’로 컴백했다”고 인사했다. 이어 ‘Teddy Bear’에 대해 “어릴 적 갖고 놀던 테디베어처럼 여러분 곁을 묵묵히 지켜주는 자존감 지킴이가 있으니 실수해도 괜찮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싱그러운 에너지 많이 사랑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스테이씨는 팬들이 궁금해 할 TMI 질문에 답했다. 서로에게 ‘Teddy Bear’ 같은 존재를 꼽고 단톡방에서 말이 많은 멤버, 입맛이 까다로운 멤버를 꼽는 등 팀 케미스트리를 보여준 스테이씨는 ‘Teddy Bear’ 포인트 안무로 컴백 열기를 높였다.
먼저 ‘Poppy’ 무대로 컴백을 알린 스테이씨는 톡 쏘는 청량감이 느껴지는 퍼포먼스로 보는 이들의 기분을 시원하게 했다. 스테이씨는 강아지를 연상케 하는 안무와 중독성 강한 챌린지를 만들어 냈던 포인트 안무로 러블리한 매력을 보였다.
‘Teddy Bear’ 무대에서는 독보적인 틴프레시 매력과 산뜻한 에너지를 보였다. 스테이씨는 업그레이드된 표정 연기와 다채로운 안무로 긍정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특히 ‘테디베어’를 연상시키는 모자 스타일링과 포인트 안무 ‘곰돌이 춤’이 강한 중독성을 유발했다.
스테이씨가 지난 14일 발매한 신곡 ‘Teddy Bear’는 발매와 동시에 음원 차트를 강타했다. 발매 직후 멜론 TOP100에 진입한 데 이어 멜론 최신 차트(1주 내) 1위를 차지했으며,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Spotify)의 대표 플레이리스트 중 ‘K-Pop ON!’ 커버로 선정됐다.
또한 공개 하루 만에 초고속 1000만 뷰를 달성한 ‘Teddy Bear’ 뮤직비디오는 빠르게 20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글로벌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독보적인 틴프레시로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은 스테이씨는 각종 음악 방송과 콘텐츠를 통해 활동을 이어간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