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더보이즈 막내 에릭이 건강하게 돌아왔다.
더보이즈 미니 8집 '비 어웨이크'(BE AWAKE)' 발매 쇼케이스가 20일 오후 서울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렸다.
지난해 8월 발매한 미니 7집 ‘비 어웨어'(BE AWARE) 이후 6개월 만. 신곡으로는 지난 12월 스페셜 싱글 곡인 ‘올 어바웃 유'(All About You) 이후 두 달 만이다.
이번 컴백은 더보이즈에게 특별하다. 오랜만에 11인조 완전체 컴백이기 때문이다.
멤버 에릭은 지난해 3월 건강상의 이유로 활동을 중단, 전작 타이틀곡 ‘위스퍼'(WHISPER)에 참여하지 못했다.
에릭은 "오랜만에 멤버들과 함께 하는 활동이자 오랜만의 컴백인 만큼 11명 모두 최선을 다해 준비한 앨범"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준비하면서 '역시 더보이즈다'라는 말이 나올 수 있게끔 열심히 했으니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 믿는다"라며 재합류 소감을 밝혔다.
에릭은 이번 앨범 수록곡 작사에 참여하는 열의도 보였다.
한편 더보이즈의 미니 8집 '비 어웨이크'는 '깨어나다'라는 사전적 의미와 같이 '사랑'을 자각하고, 이를 쟁취하기 위해 나서는 소년들이라는 큰 스토리라인을 바탕으로 '타락 천사'로 파격 변신한 이들의 역대급 콘셉트 변화를 확인할 수 있는 신보다. 타이틀곡 '로어(ROAR)'를 포함해 총 6개 신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에는 멤버 제이콥, 케빈, 큐, 선우, 에릭이 작사에 참여, 더보이즈만의 색깔과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 soul1014@ose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