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2월도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압도적 영향력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23.02.26 08: 48

역시 가수 임영웅은 굳건했다.
임영웅이 2월에도 트로트 가수 브랜드 평판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이찬원, 3위는 장윤정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3년 1월 26일부터 2023년 2월 26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91,384,118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2023년 2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이찬원, 장윤정, 김호중, 박서진, 정동원, 영탁, 정미애, 송가인, 남진, 진해성, 박군, 안성훈, 태진아, 진성, 나훈아, 장민호, 홍진영, 설운도, 김희재, 나태주, 양지은, 홍자, 김연자, 홍지윤, 신유, 주현미, 김소연, 김다현, 은가은 순으로 분석됐다.

13일 오후(현지시간) 일본 나고야시 종합체육관에서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 레드카펫 행사가 진행됐다.가수 임영웅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2.12.13 /ksl0919@osen.co.kr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178,892 미디어지수 1,688,951 소통지수 2,020,754 커뮤니티지수 2,246,0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34,65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9,295,708과 비교해보면 12.49% 하락했다.
2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833,844 미디어지수 1,055,215 소통지수 1,269,265 커뮤니티지수 1,321,6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79,98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180,110과 비교해보면 31.10% 상승했다. 이찬원은 지난 20일 첫 번째 정규 앨범 'ONE'을 발표하기도 했다. 
3위, 장윤정 브랜드는 참여지수 497,359 미디어지수 966,283 소통지수 1,206,233 커뮤니티지수 1,293,5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63,41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670,092와 비교해보면 48.44% 상승했다.
4위, 김호중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8,099 미디어지수 985,412 소통지수 868,587 커뮤니티지수 728,0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30,16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699,584와 비교해보면 3.53% 상승한 수치다.
5위, 박서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761,508 미디어지수 858,637 소통지수 945,444 커뮤니티지수 934,4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00,07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515,413과 비교해보면 39.15% 상승한 결과다.
2023년 2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임영웅, 이찬원, 장윤정, 김호중, 박서진, 정동원, 영탁, 정미애, 송가인, 남진, 진해성, 박군, 안성훈, 태진아, 진성, 나훈아, 장민호, 홍진영, 설운도, 김희재, 나태주, 양지은, 홍자, 김연자, 홍지윤, 신유, 주현미, 김소연, 김다현, 은가은, 조정민, 김나희, 강진, 박현빈, 김용임, 김중연, 김태연, 금잔디, 재하, 전유진, 요요미, 이승연, 조항조, 나상도, 강혜연, 최백호, 남승민, 정다경, 김수찬, 오유진, 김연지, 양지원, 김수희, 진미령, 신승태, 하동근, 강예슬, 오승근, 안성준, 김용빈 을 분석했다. /seon@osen.co.kr
[사진]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