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이종석→이광수♥이선빈, 예고된 열애? 이상형과 사귑니다 [Oh!쎈 레터]
OSEN 하수정 기자
발행 2023.03.05 12: 18

연예계 공개 커플이 탄생하면 이들의 과거 발언들이 재조명 받을 때가 있다. 특히 이상형 발언을 자세히 살펴보면 현재의 연인을 떠오르게 할 정도로 과감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한다. 그땐 몰랐지만, 이제는 누군지 알 수 있는 스타 커플의 이상형 발언을 모아봤다. 
#아이유♥이종석
이종석은 오랜 친구이자 동생, 아이유와 교제하면서 지고지순한 짝사랑을 이뤘는데, 지난해 한 잡지 인터뷰에서 언급한 구체적인 이상형 발언이 큰 화제를 모았다.

'오래 쉴 수 있다면 무얼 하고 싶냐?'라는 질문에 "신랑 수업"이라며 "나이가 찬 만큼 결혼에 대한 마음이 열려 있다. 내가 20대에 했던 인터뷰를 보면 '젊어서 예쁠 때 결혼을 빨리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었다. 작년(2021년)에 제가 쉼 없이 작품 활동을 했는데 그래서 오래 쉴 수 있게 된다면 이제는 결혼이 이상하지 않은 나이가 되어서, 미리 신랑 수업을 해보면 어떨까 싶다"고 답했다.
이어 "신이 딱 한 가지 소원을 들어준다고 하면 나의 이상형을 점지해주시길 바란다. 미래의 배우자를 점지해 주시면 좋을 거 같다"며 "확실히 조금 나이가 드니까 그런 생각이 든다. 전에는 막연하게 결혼과 이상형에 대해 답했었는데 이제는 좀 명확하게 '이런 사람이랑 결혼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이상형은 현명하고, 단단하고, 존경할 수 있으면서 무엇보다 귀여운 사람"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자주 듣는 노래로 아이유의 '겨울잠'을 꼽았다.
이종석의 이상형을 한 마디로 정리하면 딱 아이유. 사랑꾼 남친 이종석은 '빅마우스'로 '2022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거머진 뒤, "항상 멋지게 있어줘서 고맙고 내가 오랫동안 아주 많이 좋아했다. 너무 존경한다"며 열애 오픈 직전 아이유를 향해 공개 프러포즈를 하기도 했다.
#신민아♥김우빈
신민아와 김우빈은 2015년 열애를 인정해 8년 째 사랑을 키워오고 있는 장수 커플. 당시 두 사람의 한남동과 이태원 일대에서 드라이브를 하는 모습이 공개돼 주목을 받았다. 
신민아-김우빈은 5살 차 연상연하 커플로, 모델 출신 배우라는 공통점을 지니고 있으며, 한 의류 광고 촬영장에서 만나 호감을 느껴 연인이 됐다. 
김우빈에 대해 신민아는 "취향이 잘 맞는다"며 이상형은 "자상한 남자가 좋고, 연하가 좋은 것 같기도 하다"고 밝힌 바 있다. 김우빈은 "나이는 상관없고, 엄마같은 여자면서 부모님보다 어리면 좋겠다"며 "이상형은 웃는 게 예쁜 여자"라며 미소가 예쁜 신민아를 연상케 했다.
김우빈은 2020년 연인 신민아가 있는 소속사 에이엠엔터테인먼트로 이적해 연인이 한솥밥까지 먹으면서 변함없는 사랑을 과시했다.
#이광수♥이선빈
이선빈은 대놓고 이광수를 이상형으로 지목했다가 연인으로 발전했다.
2016년 이선빈은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이상형을 이광수라고 밝혔고, 이후 인터뷰에서도 "원래 유쾌한 남자를 좋아한다. 그래서 이광수 선배님이 이상형"이라고 말했다.
얼마 후 SBS 예능 '런닝맨'에 출연한 이선빈은 이광수와 핑크빛 분위기를 발산하면서 '썸' 커플로 등극해 이슈가 됐다.
드디어 2018년 12월 31일 이광수와 이선빈은 열애 사실을 공식적으로 인정하며 또 하나의 배우 커플이 탄생했다. 양측 소속사는 OSEN에 "이광수와 이선빈이 연인 사이가 맞다. 만난 지 5개월 됐다"며 "'런닝맨'이 첫 인연이 됐다"고 했다.
이선빈은 지난해 방송된 tvN 예능 '산꾼도시여자들'에서도 남친 이광수를 언급한 바 있다.  
정은지는 "만나는 사람이랑 이상형은 다를 수 있다"고 했지만, 이선빈은 "꽤 썩 맞다"며 애정을 내비쳤다.
#세븐♥이다해
7년 째 열애 중인 가수 세븐과 배우 이다해. 2016년 공개 연애를 시작해 여전히 달달한 애정을 자랑하고 있다.
이다해는 과거 연예인 남친은 이상형이 아니라고 했지만, 세븐의 이상형은 두 말 할 것 없이 이다해였다.
세븐은 과거 생일 파티 및 팬미팅 현장에서 이상형 질문에 "긴머리에 큰 눈과 갸름한 얼굴 그리고 S라인을 좋아한다"고 밝혔다. 한결같은 소나무 이상형을 지닌 세븐은 이다해와 알콩달콩 사랑을 이어가는 중. 
두 사람은 지난해 1월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 최초 동반 출연했다. 7년의 연애사 비하인드와 이별의 고비, 그리고 애틋한 눈물도 흘려 관심을 받았다.
/ hsjssu@osen.co.kr
[사진] OSEN DB, 엘르 코리아 유튜브, '전참시' 화면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