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방탄소년단, 4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도 1위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23.04.08 10: 45

그룹 방탄소년단이 4월에도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3월 8일부터 2023년 4월 8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1,828,998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2023년 4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세븐틴, 엑소, 틴탑, NCT, 비투비, 더보이즈, 몬스타엑스, 빅뱅, 샤이니, 스트레이키즈, 아스트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위너, 펜타곤, 인피니트, 트레저, 에이티즈, 엔하이픈, 슈퍼주니어, 워너원, 빅스, 2PM, 크래비티, 동방신기, DKZ, 온앤오프, 온리원오브, 골든차일드, 하이라이트 순으로 분석됐다.

방탄소년단(BTS) 멤버들이 무대 위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rumi@osen.co.kr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439,633 미디어지수 3,150,042 소통지수 2,483,535 커뮤니티지수 3,373,47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446,68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907,810과 비교해보면 59.90% 상승했다.
2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246,806 미디어지수 1,258,085 소통지수 703,288 커뮤니티지수 706,0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14,260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699,006과 비교해보면 21.22% 하락했다.
3위, 엑소 ( 시우민, 수호, 레이, 백현, 첸, 찬열, 디오, 카이, 세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71,582 미디어지수 748,709 소통지수 549,896 커뮤니티지수 964,1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34,32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223,157과 비교해보면 27.58% 하락한 결과다.
4위, 틴탑 ( 캡, 천지, 니엘, 리키, 창조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4,412 미디어지수 733,924 소통지수 642,516 커뮤니티지수 420,9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81,84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94,212와 비교해보면 321.25% 상승했다.
5위, NCT ( 태일, 쟈니, 태용, 유타, 도영, 텐, 재현, 윈윈, 마크, 런쥔, 제노, 해찬, 재민, 천러, 지성, 루카스, 정우, 쿤 ) 브랜드는 참여지수 66,376 미디어지수 580,849 소통지수 490,038 커뮤니티지수 895,5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32,82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983,538과 비교해보면 48.97% 하락했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4월 분석에는 방탄소년단, 세븐틴, 엑소, 틴탑, NCT, 비투비, 더보이즈, 몬스타엑스, 빅뱅, 샤이니, 스트레이키즈, 아스트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위너, 펜타곤, 인피니트, 트레저, 에이티즈, 엔하이픈, 슈퍼주니어, 워너원, 빅스, 2PM, 크래비티, 동방신기, DKZ, 온앤오프, 온리원오브, 골든차일드, 하이라이트, 갓세븐, SF9, 블락비, 신화, 베리베리, B1A4, FT아일랜드, 업텐션, 위더스, JYJ, 템페스트, 원어스, 빅톤, 싸이퍼, TNX, BAE173, 젝스키스, 트렌드지, 다크비, 위아이 을 분석했다. /seon@osen.co.kr
[사진]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