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채연·라붐 해인 하차→'퀸덤 퍼즐' 1차 라인업 공개 [Oh!쎈 이슈]
OSEN 장우영 기자
발행 2023.05.19 07: 31

걸그룹 최상의 조합을 완성하기 위한 ‘퀸덤 퍼즐’의 1차 라인업이 공개됐다.
18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는 오는 6월 첫 방송을 앞둔 ‘퀸덤 퍼즐’에 출연하는 걸그룹 멤버 1차 라인업이 공개됐다.
스페셜 퍼포먼스 비디오 공개를 통해 1차 라인업이 소개됐다. 역대급 라인업의 프로듀서 군단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진 ‘퀸덤 퍼즐’ 더블 시그널 송 ‘SNAP’, ‘Charismatic’이 베일을 벗었고, 두 곡에서 각각 7명, 6명의 멤버가 확인됐다.

방송 화면 캡쳐

먼저 ‘SNAP’에서는 하이키 리이나, 우주소녀 여름, 퍼플키스 유키, 라잇썸 상아, 체리블렛 채린·보라, CLC 출신 가수 예은의 모습이 확인됐다. 시크한 분위기의 곡 속에서 멤버들은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내며 기대감을 높였다.
‘Charismatic’ 퍼포먼스 비디오에서는 체리블렛 지원, 트리플S 지우, 우아! 우연·나나, 위클리 소은·지한의 모습이 확인됐다. 스포티한 매력이 느껴지는 스타일링으로 등장한 멤버들은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와 보컬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퀸덤 퍼즐’은 기존 활동하던 걸그룹 멤버 또는 여성 아티스트들을 퍼즐처럼 조합해 최강의 글로벌 프로젝트 걸그룹을 완성하는 예능으로, ‘컴백 전쟁: 퀸덤’과 ‘퀸덤2’를 잇는 ‘퀸덤’ 시리즈 프로그램이다. ‘퀸덤’은 지난 2019년 시작돼 K팝 걸그룹들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새로운 매력을 재발견해내며 가요계에 큰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
‘퀸덤 퍼즐’은 완전히 새로운 포맷과 재미를 예고한다. 이전 시즌과 달리 ‘퀸덤 퍼즐’은 그룹이 아닌 개인을 기반으로 경연을 진행하며, 참가 아티스트들은 프로젝트 걸그룹의 최종 멤버 자리를 두고 전무후무한 퍼포먼스 대결을 펼치게 된다.
이 가운데 이채연, 라붐 해인은 일신상의 이유로 하차를 결정해 아쉬움을 남겼다. Mnet 측은 “추가 멤버와 관련해서는 정해진 바 없다”고 설명했다. 두 사람은 이미 초반 촬영을 마친 상황이지만 논의 끝에 하차를 결정했다.
‘퀸덤 퍼즐’에 출연하는 2차 라인업은 오는 25일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퀸덤 퍼즐’은 오는 13일 첫 방송된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