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콘텐츠 제작사 알비더블유(이하 RBW) 김진우 대표가 콘텐츠 산업 발전 및 청년 일자리 창출 활성화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청년친화 ESG 분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RBW는 고용노동부, 산업인력공단 지원을 통해 KPOP을 비롯한 K콘텐츠 산업에 관심 있는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이하 ESG 지원사업)의 '엔터비즈니스 마스터 클래스'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ESG 지원사업은 RBW의 인프라와 교육 시스템, 콘텐츠 업계 교육 운영 경험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산업 이해도가 높은 실무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년간 120여 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ESG 지원사업 외에도 RBW는 지난 2016년부터 현재까지 8년간 엔터비즈니스 관련 교육을 운영해 총 853명의 교육생을 배출하였고, 이 중 70% 이상이 콘텐츠, 엔터테인먼트 등 관련 분야로 취업·창업 및 데뷔를 통해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다.
RBW는 7,600곡이 넘는 음원 IP를 보유한 글로벌 콘텐츠 기업으로 KPOP 아티스트 제작 외에도 K콘텐츠 수출에 역점을 두고 광고, 방송, 아티스트 OEM, 교육 콘텐츠 개발 등으로 사업 영역을 다각화해 나가고 있다.
김진우 대표는 "RBW의 교육 프로그램이 콘텐츠 산업에 취업하고자 하는 청년들의 성장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더욱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seon@osen.co.kr
[사진]RBW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