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23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남궁민 2위 안은진 3위 이유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10월 7일부터 2023년 11월 7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55,917,667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지난 10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38,067,702개와 비교하면 46.89% 증가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2023년 11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남궁민, 안은진, 이유미, 차은우, 박은빈, 이다인, 황정음, 이유비, 로운, 박규영, 옹성우, 변우석, 엄기준, 이준, 윤계상, 임지연, 이현우, 유나, 김소현, 박성웅, 김효진, 유이, 채종협, 김영광, 김윤우, 이준기, 박해진, 조이현, 신하균, 이학주 순이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남궁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779,793 미디어지수 713,642 소통지수 1,545,350 커뮤니티지수 1,635,7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74,555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3년 11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드라마 '연인'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은 남궁민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남궁민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사랑하다, 재회하다, 매력있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안은진, 시청률, 멜로장인'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9.59%로 분석됐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comet568@osen.co.kr
[사진]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