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정국도 인정한 '츄더'의 친 아빠..이 사람이었다 '반전'
OSEN 김수형 기자
발행 2023.11.07 20: 30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서 방탄소년단(BTS) 정국도 인정한 문에스더(닉네입 츄더)가 출연했다. 
7일 방송된 채널A 예능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서 문에스더(츄더)가 출연했다. 
이날 게스트에 대해 박나래는 “BTS 정국이 인정한 153만 유튜버인 크리에이터계 아이돌”이라 소개, 바로 문 에스더였다. 그는 1세대 영어스타강사 문단열의 딸이기도 하다. 문에스더는 ‘츄더’란 닉네임으로 유튜버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박나래는 “딸 츄더가 153만 크리에이터”라며 누적 조회수만 무려 3억 뷰라고 소개, 춤과 노래, 모창까지 완벽하다고 했다.문에스더 츄더는 블랙핑크 제니, 지수, 로제의 모창도 완벽하게 따라해 놀라움을 안겼다.
또 BTS 정국이 라이브 방송 중 츄더가 커버한 ‘세븐’을 언급, 당시 정국은 “노래 잘하시더라, 역시 잘 하신다”며 칭찬했다.문에서더 츄더는 “어느 날 외국인에게 메시지 오더라, 조회수랑 댓글도 어마어마했다 “며 레벨이 바로 월드 클래스로 상승했다고 했다.
아빠가 문단열이라 영어실력은 어떤지 물었다. 문에스더 츄더는 “오히려 영어에 대한 거부감, 울렁증이 생겼다”며 “오히려 간섭 안 하셨는데, 고등학교 때 관심이 생겨, 아버지가 영어 공부법을 알려줬고 조금 상승하긴 했다”고 말했다.
한편, ‘오은영의 금쪽상담소'는 '국민 멘토'로 불리는 정신건강의학과 오은영 박사가 게스트들의 이야기를 듣고 상담해주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화요일 밤 8시 10분에 방송된다. /ssu08185@osen.co.kr
[사진]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