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M(앤팀)의 컴백 카운트다운이 시작됐다.
&TEAM(의주, 후마, 케이, 니콜라스, 유마, 조, 하루아, 타키, 마키)은 오는 15일 오후 6시(이하 한국시간) 첫 정규 앨범 'First Howling : NOW'를 전 세계에 동시 발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11월 컴백 대전 합류! 글로벌 활약 예고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11월 'K-팝 컴백 대전'에 합류하는 &TEAM은 데뷔 이래 처음 내놓는 정규 앨범을 심혈을 기울여 완성했다. 발매에 앞서 앨범의 콘셉트 사진과 클립, 트랙리스트, 앨범 프리뷰 영상 등 다채로운 콘텐츠 등이 연이어 공개돼 팬들의 기대와 궁금증이 한껏 고조됐다.
&TEAM은 정규 1집 'First Howling : NOW'로 팀의 성장세를 입증하는 동시에 이전 앨범 때보다 왕성하게 글로벌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진 9명이 한 팀이 돼 다양한 세계를 연결한다'라는 의미로 결성된 &TEAM은 팀 이름에 걸맞게 자신들의 음악과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 세계에 알리며 높이 도약할 준비를 마쳤다.
데뷔 직후부터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맹활약한 &TEAM은 신보 발매 이후 다양한 음악방송과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한편, 오는 28~29일 개최되는 '2023 MAMA AWARDS', 내달 14일 열리는 '2023 Asia Artist Awards' 등 글로벌 시상식에도 참석해 퍼포먼스를 펼친다.
초호화 제작진+높은 완성도+실력으로 정면 승부!
'First Howling : NOW'는 &TEAM의 데뷔 앨범 'First Howling : ME', 미니 2집 'First Howling : WE'와 스토리가 이어지는 앨범이다. 'First Howling' 시리즈를 집대성한 정규 1집에는 &TEAM의 성장을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신곡부터 &TEAM의 지난 1년을 되돌아볼 수 있는 곡까지 총 18곡이 수록된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세계적인 뮤지션들이 참여해 더욱 주목할 만하다. 지난달 26일과 11월 7일 공개된 앨범의 트랙리스트와 프리뷰 티저를 통해 곡 작업에 참여한 프로듀서들이 밝혀졌는데 내로라하는 창작자들이 대거 포함돼 눈길을 끌었다.
하이브 레이블즈 소속 여러 아티스트의 앨범을 프로듀싱한 슬로우 래빗(Slow Rabbit), 다양한 음악 장르를 섭렵한 데이비드 윌슨(David Wilson)과 주트(Jutes), &TEAM의 미니 2집 수록곡 'Road Not Taken'에 참여했던 일라이저 놀(Elijah Noll) 등이 뭉쳐 중독성 강한 타이틀곡 'War Cry'를 완성했다. 이 곡의 한국어 가사는 '명품 작사가'로 불리는 서지음이 맡아 &TEAM과는 처음 호흡을 맞췄다.
커플링곡 'Dropkick'의 크레디트에는 그래미상을 수상한 바 있는 라이언 테더(Ryan Tedder), 방탄소년단 'Dynamite'의 프로듀서 데이비드 스튜어트(David Stewart) 방탄소년단과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 등의 앨범에 참여한 멜라니 폰타나(Melanie Fontana), 다수의 K-팝 히트곡을 작곡한 대니얼 김(Daniel Kim)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 외에도 데뷔 앨범 때부터 &TEAM과 호흡을 맞춰온 소마 겐다(Soma Genda)와 오오하시 칫포케(Ohashi Chippoke)를 비롯해 프로듀서 녹(knoak), 신예 음악 프로듀서 그랜트 부탱(Grant Boutin), 미국 팝 아티스트 샐럼 일리스(Salem Ilese)의 'Mad at Disney'를 공동 작곡한 벤딕 뮐러(Bendik Møller) 등 막강한 라인업에 의해 완성도 높은 앨범이 만들어졌다.
다양한 장르의 곡과 &TEAM의 실력은 최근 공개된 '앨범 프리뷰' 콘텐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 이 영상에는 타이틀곡과 커플링곡 등 신곡 4곡을 포함해 총 14곡의 하이라이트가 담겼다. 강렬한 록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War Cry'에는 &TEAM의 거칠고 자유분방한 매력이 녹아 있고, 'Dropkick'은 경쾌한 멜로디와 어우러지는 &TEAM의 밝은 에너지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공개 직후 각종 SNS에는 "곡마다 매력이 달라 새로운 &TEAM을 보는 것이 기대된다", "마치 2010년대 앨범의 수록곡 같은, 그리운 정서가 느껴진다", "'청춘'과 '하이틴'의 느낌이다" 등 신보를 기대하는 글이 게재됐다.
&TEAM은 오는 15일 'First Howling : NOW'를 발매하고, 16일에는 앨범 발매를 기념하는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seon@osen.co.kr
[사진]하이브 레이블즈 재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