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이 이번에도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10월 11일부터 2023년 11월 11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6,039,836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그 결과 방탄소년단이 1위에 올랐다.
2023년 11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세븐틴, NCT, 라이즈, 엑소, 스트레이키즈, 더보이즈, 제로베이스원, 슈퍼주니어, 트레저, 샤이니, 엔하이픈, 빅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몬스타엑스, 아스트로, 펜타곤, 에이티즈, 신화, 위너, 온앤오프, 2PM, 보이넥스트도어, 골든차일드, 워너원, 동방신기, 유나이트, 하이라이트, 비투비, SF9 순으로 분석됐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266,808 미디어지수 2,212,635 소통지수 3,055,925 커뮤니티지수 3,637,8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73,202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938,734와 비교해보면 54.46% 상승했다.
2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423,604 미디어지수 1,580,822 소통지수 1,101,796 커뮤니티지수 2,213,1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19,38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553,925와 비교해보면 16.81% 상승한 결과다.
3위, NCT ( 태일, 쟈니, 태용, 유타, 쿤, 도영, 텐, 재현, 윈윈, 정우, 마크, 샤오쥔, 헨드리, 런쥔, 제노, 해찬, 재민, 양양, 천러, 지성 ) 브랜드는 참여지수 75,282 미디어지수 847,937 소통지수 591,609 커뮤니티지수 2,115,8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30,67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609,941과 비교해보면 0.57% 상승한 수치다.
4위, 라이즈 ( 쇼타로, 은석, 성찬, 원빈, 승한, 소희, 앤톤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9,690 미디어지수 559,364 소통지수 871,733 커뮤니티지수 806,0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66,798로 분석됐다.
5위, 엑소 ( 시우민, 수호, 레이, 백현, 첸, 찬열, 디오, 카이, 세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80,488 미디어지수 764,412 소통지수 592,445 커뮤니티지수 827,6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64,965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508,554와 비교해보면 9.71% 하락했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11월 분석에는 방탄소년단, 세븐틴, NCT, 라이즈, 엑소, 스트레이키즈, 더보이즈, 제로베이스원, 슈퍼주니어, 트레저, 샤이니, 엔하이픈, 빅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몬스타엑스, 아스트로, 펜타곤, 에이티즈, 신화, 위너, 온앤오프, 2PM, 보이넥스트도어, 골든차일드, 워너원, 동방신기, 유나이트, 하이라이트, 비투비, SF9, 인피니트, 판타지보이즈, 블락비, 갓세븐, 2AM, FT아일랜드, 틴탑, 템페스트, 오메가엑스, B1A4, 위더스, 원어스, 젝스키스, 빅뱅, 다크비, BAE173, 이펙스, 크래비티,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피원하모니 을 분석했다. /seon@osen.co.kr
[사진]빅히트 뮤직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