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크러쉬(Crush)가 팬들과 진정성 넘치는 소통 시간을 가졌다. 세 번째 정규 앨범 ‘wonderego’를 발매를 기념하기 위해 특별한 팬밋업을 열고 팬들과 만나 감동적인 시간을 보낸 것.
크러쉬는 지난 13일 서울 CGV용산 아이파크몰에서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의 온오프라인 신보 조명 서비스 멜론 스포트라이트(Melon Spotlight)를 통해 팬밋업을 개최했다.
이번 팬밋업은 신보 조명 서비스 멜론 스포트라이트가 멜론 앱 내 온라인 마케팅을 넘어 오프라인 영역까지 그 영향력을 확대하며, K-POP LIVE에 이어 아티스트와 팬들이 더욱 가깝게 호흡할 수 있도록 돕는 자리로 진행됐다. 다양한 콘텐츠와 현장 초대 이벤트 등을 준비해 팬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팬덤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이날 현장에는 멜론에서 크러쉬와 팬맺기 및 높은 ‘친밀도’ 수치, 그리고 ‘찐팬 인증’ 댓글까지 남겨 초대된 약 160명의 팬들이 함께 해 그 어느 때보다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이어졌다. 크러쉬는 새 앨범 발매 하루 전에 직접 신곡들을 소개하며 팬들에게 가을밤의 소중한 추억들을 선사했다.
우선 크러쉬는 ‘Crush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코너를 통해 새 앨범 비하인드 스토리와 TMI 등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털어놔 팬들의 귀를 기울이게 했다. 크러쉬는 이번 앨범이 무려 열 아홉 트랙이라는 ‘역대급 트랙 수’의 앨범을 제작하게 된 배경에 대해 “서사나 음악적 방향성, 들려드리고자 하는 이야기가 많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해 팬들의 박수를 받았다.
이번 팬밋업에서 크러쉬는 쿼드러플 타이틀곡 ‘흠칫(Hmm-cheat)’, ‘EZPZ’, ‘미워(Ego)’, ‘A Man Like Me’는 물론이고 ‘Me Myself & I’, ‘Deep End(Feat. AMAKA)’, ‘GOT ME GOT U’, ‘ㅠ.ㅠ(You)‘, ’SHE‘, ‘기억해줘(Remember Me)’ 등 무려 10곡을 뮤직비디오 및 트랙 비디오 영상들과 함께 감상하는 시간을 마련해 팬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컴백 전 깜짝 스포일러를 공개한 만큼 팬들은 뜨거운 환호성과 극찬을 보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신곡 감상에 이어 이번 앨범을 더욱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 Q&A 시간도 진행됐다. 크러쉬는 팬들의 질문에 진지하게 답하며 신곡에 대한 애정을 표현했으며, 팬들과 적극적이고 가깝게 호흡하며 더욱 의미있는 시간을 완성했다.
또 크러쉬는 ‘멜론 Crush 영역 고사’ 코너를 통해 멜론 내 각종 기록과 콘텐츠에 대해 체크해보고 팬들에게 선물까지 증정하며 감동을 선사했다. 사인 CD 및 포토카드를 선물하고 팬들과 직접 폴라로이드 사진까지 찍으며 남다른 ‘팬사랑’을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뿐만 아니라 지난 9월 발매한 ‘Click Like (Prod. Crush) (Feat. Paul Blanco)’ 한 소절을 라이브로 들려주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기도 했다.
크러쉬는 팬밋업을 마치며 “뿌듯하고 행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크러쉬는 지난 14일 발매한 정규 3집 'wonderego'로 멜론 음원차트 HOT100에 19곡 전곡 차트인시키며 인기를 얻고 있다. 또 쿼드러플 타이틀곡 중 한 곡인 '흠칫(Hmm-cheat)'은 벅스, 지니 등 국내 주요 음원차트 실시간 TOP10에 진입하며 크러쉬의 음원 강자다운 면모를 실감케 했다.
뿐만 아니라 크러쉬의 이번 신보는 홍콩, 타이, 오스트리아, 튀르키예, 일본, 캐나다, 오스트레일리아 등 아이튠즈 앨범 차트 7개 국가에서 상위권에 안착했다. 애플 뮤직 차트에서도 대만, 홍콩, 미얀마, 타이, 말레이시아, 베트남, 튀르키예 등 9개국 차트 순위권에 오르며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seon@osen.co.kr
[사진]멜론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