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중단’ 있지 리아, 새 앨범·월드투어 불참 “건강회복에 더 집중”[전문]
OSEN 강서정 기자
발행 2023.11.17 16: 12

걸그룹 있지(ITZY) 리아가 새 앨범과 월드투어 일정에 불참한다. 
리아는 17일 있지 공식 채널에 ‘보고 싶은 믿지 안녕하세요 리아입니다’라는 장문의 손편지를 게재했다. 
편지에서 리아는 “걱정하실 팬분들에게 손 편지로 직접 소식을 전합니다. 많은 고민과 생각 끝에 이번 앨범 제작과 월드투어에는 참석하지 못하고 건강 회복에 더 집중하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고 밝혔다. 

14일 일본 마쿠하리 멧세(Makuhari Messe)에서 '케이콘 재팬 2023 (KCON JAPAN 2023)' 3일차 포토월 행사가 진행됐다.12~14일 동안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리는 '케이콘(KCON) 2023 재팬'은 K-팝 및 글로벌 음악 아티스트 23팀이 참여해 특별 퍼포먼스와 협업 무대로 채워졌다.그룹 있지 리아가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다. 2023.05.14 / hyun309@osen.co.kr

이어 “아쉬워할 팬분들을 위해서 제 솔로 트랙 ‘Blossom’을 리릭 비디오와 함께 공개합니다. 팬분들에게 전하고 싶은 저의 진심을 담은 곡입니다”고 전했다. 
더불어 리아는 “우리 믿지들은 잘 지내고 있나요? 저는 저 나름대로 잘 지내고 있습니다. 함께하지 못하는 기간동안 믿지들이 준 응원에 보답할 만큼 건강해져서 더 좋은 모습으로 돌아온다고 약속할게요! 항상 믿고 기다려줘서 고마워요”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9월 있지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현재 리아는 일정 진행에 대해 극도의 긴장과 불안감을 겪고 있어 상담 및 검진을 받게 됐고 안정과 치료가 필요하다는 의료진 소견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리아는 있지 스케줄에 참여하지 않고 휴식을 취하며 치료에 전념했던 상황. 
리아는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오겠다”고 약속했지만 두 달여 만에 좀 더 건강회복에 집중하기 위해 있지 새 앨범과 월드투어에 참여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하 전문.
보고싶은 믿지 안녕하세요 리아입니다.
걱정하실 팬분들에게 손 편지로 직접 소식을 전합니다.
많은 고민과 생각 끝에 이번 앨범 제작과 월드투어에는 참석하지 못하고 건강 회복에 더 집중하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아쉬워할 팬분들을 위해서 제 솔로 트랙 ‘Blossom’을 리릭 비디오와 함께 공개합니다.
팬분들에게 전하고 싶은 저의 진심을 담은 곡입니다.
우리 믿지들은 잘 지내고 있나요?
저는 저 나름대로 잘 지내고 있습니다.
함께하지 못하는 기간동안 믿지들이 준 응원에 보답할 만큼 건강해져서 더 좋은 모습으로 돌아온다고 약속할게요!
항상 믿고 기다려줘서 고마워요.
2023. 11. 17. 리아
/kangsj@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