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이달의 NPOP’ 아티스트 선정..라이즈 3연속 ‘이달의 루키’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3.11.21 09: 34

 네이버와 플레이리스트가 선보이는 음악 방송 NPOP(엔팝)에서 1위 아티스트인 ‘이달의 NPOP’ 아티스트로 ‘IVE'(아이브)가 선정됐다.
NPOP은 11월 20일 생방송으로 앰퍼샌드원(AMPERS&ONE), WHIB(휘브), KISS OF LIFE(키스오브라이프), XODIAC(소디엑), OMEGA X(오메가엑스), GHOST9(고스트나인), 위클리(Weeekly), MCND(엠씨엔디), 수진, 기욱, VIVIZ(비비지), 영재가 출연했다. 여기에 그룹 VIVIZ(비비지)의 멤버 ‘엄지’가 11월의 스페셜MC로 함께했으며, 월간 집계를 통해 ‘이달의 NPOP’ 아티스트와 ‘이달의 루키’를 발표했다.

‘IVE'(아이브)는 ‘이달의 NPOP’ 아티스트를 수상했다. ‘IVE'(아이브)는 NPOP에서 ‘Baddie'(배디)와 ‘Either Way'(이더 웨이)를 선보인 바 있다. 타이틀곡 ‘Baddie'(배디)는 힙하면서도 강렬함을 선사하며 아이브의 색다른 매력을 보여주는 곡이다. 트리플 타이틀곡인 ‘Either Way'(이더 웨이)는 NPOP에서 최초로 공개되며 화제를 모았던 곡이다. ‘IVE'(아이브)는 지난달에 이어 또 한 번 1위 트로피를 거머쥐며, 신보 '아이브 마인'(I'VE MINE)의 공식 활동 마무리 후에도 뜨거운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한편, ‘이달의 루키’는 ‘라이즈'(RIIZE)가 선정되었다. ‘라이즈'(RIIZE)는 3회 연속으로 수상하며 대세 아이돌의 저력을 입증했다.
NPOP은 주간 집계를 통해 순위를 매기는 다른 차트와 달리 월간 집계를 토대로 차트를 공개하고 있다. NPOP 차트는 ▲음원 점수와 앨범 판매량이 반영된 음악 지수 ▲사전 투표와 생방송 투표 ▲시청 재생수와 검색량 등을 토대로 만든 네이버 지수 등의 트렌드 지표를 종합하여 순위를 매긴다.
NPOP은 매월 1~3주차 수요일마다 사전 녹화한 VOD 콘텐츠가 방영된다. 매월 4주차 월요일에는 생방송이 진행되며 라이브로 생중계된다. NPOP은 네이버 NOW. 'NPOP'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mk3244@osen.co.kr
[사진] 플레이리스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