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에스파가 세계적인 아티스트로 거듭나기까지 그 찬란한 꿈의 기록을 생생하게 담아낸 영화 '에스파: 마이 퍼스트 페이지'가 내달 롯데시네마 단독 개봉을 확정지었다.
'에스파: 마이 퍼스트 페이지'(감독 김지선・조현정, 제작 SM엔터테인먼트, 배급 롯데컬처웍스㈜롯시플・㈜영화사그램)는 2020년 11월 데뷔 이후 매 앨범 공개와 동시에 케이팝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는 글로벌 히트메이커 에스파의 눈부신 꿈의 기록을 담아낸 스페셜 무비로 오는 2월 롯데시네마 단독 개봉한다.
에스파는 2020년 11월 데뷔한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으로, 첫 데뷔곡 '블랙 맘바'(Black Mamba) '넥스트 레벨'(Next Level) '세비지'(Savage) '걸스'(Girls) 등 다수의 히트곡을 발표, 매 앨범마다 자신들이 세운 기록을 깨며 4세대 걸그룹 대표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지난해 12월 발매한 첫 영어 싱글 '베터 띵스'(Better Things)는 뉴욕타임스가 발표한 'Best Songs of 2023'(2023년 최고의 노래)에 선정됐으며 최근 발매된 '드라마'(Drama)로 3연속 초동 밀리언셀러를 달성, 압도적인 에스파 파워를 입증했다.
'에스파: 마이 퍼스트 페이지'는 이처럼 데뷔 이후 끊임없이 메가 히트곡을 발표하며 눈부신 성장을 이뤄낸 에스파의 찬란한 성장 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작품으로 벌써부터 팬 MY(마이)의 궁금증을 고조시키고 있다. 데뷔를 앞둔 신인 에스파의 진솔한 인터뷰와 독보적인 히트곡 무대 실황은 물론 데뷔 이후 처음 참여한 ‘SMTOWN LIVE 2022’ 현장부터 첫 단독 콘서트 ‘2023 aespa 1st Concert SYNK : HYPER LINE’의 무대 백스테이지까지 에스파가 케이팝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로 거듭나는 과정을 고스란히 만나볼 수 있는 영화로 극장을 찾은 이들의 기대를 충족시켜줄 것으로 보인다.
11일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강렬한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멤버 4인의 모습이 단숨에 이목을 집중시킨다. 여기에 더해진 '가장 뜨거웠던 꿈의 기록, 그 첫 페이지'라는 카피는 세계적인 무대 위에 서기까지 그들의 눈부신 노력과 숨겨진 속마음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세계 정상에 오른 에스파의 시작과 현재, 앞으로 팬덤 마이와 함께 그려가게 될 더욱 빛나는 미래까지 스크린에 펼쳐지게 될 다채로운 볼거리는 개봉과 동시에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한편 영화의 개봉을 앞두고 오는 12일(금)부터 21일(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에스파 단독 팝업 스토어가 오픈될 예정이다. 팝업 스토어는 '에스파: 마이 퍼스트 페이지'를 테마로 꾸미고, 팬들을 위한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번 작품에서만 볼 수 있는 스틸컷과 함께 에스파를 상징하는 오로라 색상을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을 수 있도록 곳곳에 포토존이 설치되며 에스파 멤버들에게 엽서를 작성할 수 있는 메시지 존도 설치된다.
'에스파: 마이 퍼스트 페이지'는 오는 2월 롯데시네마에서 단독 개봉한다.
/ purplish@osen.co.kr
[사진] 영화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