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근이 뼛속까지 개그맨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최근 이수근은 예능계에서 다재다능함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다. 다양한 방법으로 웃음을 전하며 트렌디한 감각을 유지하는 그가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를 짚어봤다.
뛰어난 입담과 예능감으로 브라운관에서 종횡무진 활약 중인 이수근은 본인만의 또렷한 존재감을 펼치고 있다.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을 비롯해 JTBC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 SBS ‘골 때리는 그녀들’, 채널A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5’, JTBC ‘아는형님’까지. 프로그램 곳곳에 묻어난 이수근의 타고난 센스와 말재간은 동영상 플랫폼 사이트에 기재된 클립 영상에서도 회자되고 있을 정도이며, ‘무엇이든 물어보살’에서 선보이는 냉온탕을 오가는 현실적인 위로와 사이다 조언으로 매 회 출연자들이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오랜 시간 축적해 온 입담만큼 이수근의 다채로운 재능 능력치는 다양한 곳에서 빛을 발하고 있다. 개그계 ‘메시’로 통하는 실력자 이수근은 SBS ‘골 때리는 그녀들’에서 매회 양 팀의 불타는 승부욕을 놓치지 않고 깔끔한 진행과 수준급 정보 전달력으로 축구에 생소한 시청자들까지 안방으로 불러들이고 있다. 또, 중계석에서만 보던 이수근을 필드 위에서 볼 수 있었던 뜻밖의 콘텐츠가 있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조원희 유튜브 채널 ‘이거해조 원희형’에서 축구력 3대 측정 테스트(파워, 컨트롤, 정확도)를 뛰어난 발재간과 남다른 스피드 실력으로 가뿐히 통과, 시청하던 동년배들의 잠자고 있던 축구 본능을 일렁이게 만들었다.
이렇듯 각종 프로그램에서 기발한 아이디어와 순발력으로 웃음을 선보이고 있는 이수근. 최근 채널A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5’를 통해 ‘태클 박스’가 심한 너울에 휩쓸려 가 바다에 귀중품을 공양하게 된 이수근에게 아름다운 초릿대의 휨새가 느껴지는 역대급 ‘참돔’ 히트로 보답 받아 안방극장 너머까지 짜릿함을 선물하기도.
과장되게 보일 수 있는 상황도 한 끗 차이로 능글맞게 선을 넘나드는 유머 감각으로 대중들의 재미를 제대로 올려놓고 있는 이수근은 2024년에도 물 만난 고기처럼 다양한 곳에서 즐거움을 전할 예정이다. 이수근의 활약상은 각종 OTT에서 다시 정주행할 수 있으며, 용의 기운으로 쭉쭉 뻗어 나갈 그의 행보에 기대가 되는 바이다. / monamie@osen.co.kr
[사진] SM C&C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