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바이투게더 수빈, '숲' 커버 곡 공개…담담한 보컬로 전하는 위로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24.02.14 22: 08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멤버 수빈이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팬들에게 커버 곡을 선물했다.
14일 0시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의 팀 공식 SNS와 사운드 클라우드에 수빈이 부른 ‘숲’의 커버 영상과 음원이 공개됐다. ‘숲’은 싱어송라이터 최유리가 2020년 낸 싱글 ‘유영’에 수록된 곡으로, 잔잔한 키보드 선율이 매력적이다. 
수빈은 원곡을 어쿠스틱 기타 위주로 편곡해 담백하면서도 따뜻한 느낌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수빈이 편안한 저음으로 담담하게 내뱉는 노랫말이 어우러져 듣는 이들에게 뭉근한 위로를 안긴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영상에서는 수빈 특유의 고요하고 깊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수빈은 작은 조명이 켜진 어두운 방으로 터벅터벅 들어온다. 어딘지 모르게 지쳐 보이는 그의 뒷모습에서는 쓸쓸함이 묻어난다. 수빈의 아련한 표정과 우수에 젖은 눈빛은 잔잔한 선율의 ‘숲’과 어우러져 감성을 자극한다. 영상 말미, 혼자만의 공간에서 마침내 밖으로 한 발 내디딘 수빈이 어딘가를 향해 힘차게 달리는 장면은 묘한 여운을 남긴다.
수빈은 소속사 빅히트 뮤직을 통해 “평소 최유리 씨의 노래를 즐겨 듣는데, ‘숲’ 역시 오랫동안 좋아해 온 곡이다. 특히 가사가 제 이야기 같고 마음에 와닿는다. 제 목소리로 모아(MOA.팬덤명)에게도 꼭 한번 들려 드리고 싶었다”라고 곡 선정 이유를 전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오는 3월 2~3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2024 TXT FANLIVE PRESENT X TOGETHER’를 개최한다. 멤버십 이용자의 경우 위버스 라이브(Weverse Live)에서 3월 3일 공연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seon@osen.co.kr
[사진]빅히트뮤직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