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공명과 그룹 위키미키 멤버 (김)도연이 열애설에 휩싸였으나, 이를 부인하며 해프닝으로 일단락됐다.
26일 오전, 한 매체는 공명과 도연이 열애 중이라고 단독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신인 시절 같은 소속사 식구로 인연을 맺은 두 사람은 지난 2019년, 공명이 주요 배역을 맡았던 JTBC 드라마 '멜로가 체질'에서 도연이 특별출연을 하며 인연을 맺었다. 이후 도연이 최근 위키미키 숙소에서 나가며 연인사이로 발전했다고.
그러나 잠시 후, 공명의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 측은 OSEN에 "위키미키 도연과의 열애설은 사실이 아니"라며 "두 사람은 같은 소속사의 선후배 사이었을 뿐"이라고 부연하며 열애설에 선을 그었다.
도연 측 역시 마찬가지였다. 소속사 판타지오 측은 "금일 언론을 통해 제기된 당사 소속 아티스트 위키미키 김도연에 관한 열애설은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했다.
이어 "같은 소속사였던 선후배 사이로 친분이 있을 뿐 기사 내용은 사실이 아님을 알려드린다"라며 "허위사실에 대한 억측과 루머 유포 및 재생산은 자제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해 6월 군 복무를 마치고 제대한 공명은 최근 영화 '시민덕희'를 통해 복귀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도연은 지난 2016년 Mnet '프로듀스 101'서 최종 8등으로 발탁, 걸그룹 '아이오아이' 멤버로 데뷔해 얼굴을 알렸다. 이듬해 걸그룹 '위키미키' 멤버로 재데뷔, 배우로서도 활동 중이다.
이하 김도연 소속사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판타지오입니다.
금일 언론을 통해 제기된 당사 소속 아티스트 위키미키 김도연에 관한 열애설은 사실이 아닙니다.
같은 소속사였던 선후배 사이로 친분이 있을 뿐 기사 내용은 사실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허위사실에 대한 억측과 루머 유포 및 재생산은 자제 부탁드립니다.
추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진행하며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yusuou@osen.co.kr
[사진]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