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 'EASY' 퍼포먼스 MV∙리믹스 음원 공개..상승세 탔다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24.02.28 15: 00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미니 3집 타이틀곡 ‘EASY’의 퍼포먼스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28일 0시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EASY’ OFFICIAL MV (Choreography ver.)는 ‘걸그룹 퍼포먼스 최강자’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의 무대에 집중해 본편과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영상에서 르세라핌은 다채로운 공간을 넘나들며 1980~90년대가 떠오르는 올드스쿨 힙합 댄스를 선보인다. 다섯 멤버는 칼군무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움직임으로 개성과 카리스마를 드러낸다. 특히 그루브한 느낌이 돋보이는 후렴구, “영웅처럼 걸어 even if I am not flawless” 파트의 리드미컬한 스텝이 압권이다. 

퍼포먼스 뮤직비디오는 신곡 ‘EASY’의 인기에 화력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곡은 퍼포먼스 영상과 음악방송 무대 공개 이후 국내외 음원 차트에서 상승 기류를 탔다. 음악방송 첫 주 활동이 마무리된 지난 25일 이후 순위가 대폭 상승했고, 멜론 최신 일간 차트(2월 27일 자)에서는 음원 강자들의 대격돌 와중에 5위로 ‘톱 5’에 진입했다. 
르세라핌은 28일 오후 2시에는 미니 3집 타이틀곡 ‘EASY’의 리믹스 음원이 담긴 ‘EASY (Remixes)’를 공개했다. ‘EASY (Remixes)는 원곡을 포함해 플럭앤비(Pluggnb), 드럼&베이스 (Drum & Bass), 인스트루멘탈(Instrumental), 그리고 한국어 버전 ‘EASY (Sped up ver.)’와 ‘EASY (Slowed reverb ver.)’ 총 6트랙으로 구성됐다. 원곡에 변주를 주어 색다른 매력을 더한 리믹스 음원은 전 세계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감상할 수 있다.  
르세라핌의 미니 3집 타이틀곡 ‘EASY’는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최신(집계기간 2월 23~25일) ‘톱 송 데뷔 글로벌’과 ‘톱 송 데뷔 미국’에서 나란히 2위를 차지했다. 수록곡 ‘Smart’는 두 차트에서 각각 4위, 9위에 자리했다. 두 차트는 집계기간에 발매된 최신 곡의 스트리밍량에 따라 순위를 매긴다. 르세라핌은 ‘톱 송 데뷔 글로벌’과 ‘톱 송 데뷔 미국’에서 시저(SZA), 셀레나 고메즈(Selena Gomez), 이트(Yeat)와 드레이크(Drake) 등 대형 아티스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높아진 위상을 과시했다. /seon@osen.co.kr
[사진]쏘스뮤직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