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 ‘EASY’로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100’에 진입한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후속곡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열기를 이어갔다.
6일 0시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의 미니 3집 수록곡 ‘Smart’의 뮤직비디오는 이국적인 분위기와 색감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인물화가 그려진 천을 배경으로 트로피컬 컬러 의상을 입고 춤추는 멤버들의 모습에 보는 이들도 덩달아 신난다.
영상 후반부에는 다섯 멤버가 무테 안경과 흰 셔츠 등 ‘Smart’라는 곡명과 딱 맞아떨어지는 ‘긱시크(geek chic)’ 룩으로 등장해 분위기를 반전시킨다. 일렬로 서서 무표정하게 르세라핌을 지켜보던 학생들도 결국 멤버들을 따라 함께 춤추면서 자유를 만끽한다. 특히, 다 같이 후렴구 안무를 추는 장면은 마치 축제의 한 장면처럼 느껴진다.
‘Smart’는 하나를 보면 열을 간파하는 영리함으로 이 세상의 ‘위너’가 되겠다는 르세라핌의 포부를 노래한 곡이다. ‘모든 것은 큰 그림을 그린 나의 계획대로’라는 르세라핌의 야망과 목표를 담았다. 그루브한 느낌이 돋보이는 멜로디에 “계획대로 돼 가지 / 난 나비가 될 애송이”, “내 패배 위에 필 아름다움 대신 / 더 강한 이름 ‘villain’을 택했지” 등 게임의 판도를 읽고 영리하게 나아가는 모습을 표현한 가사가 어우러져 곡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르세라핌은 오는 7일 케이블채널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KBS 2TV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에서 후속곡 ‘Smart’ 무대를 펼친다. 이 곡은 최신(3월 4일 자)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에서 전날 대비 5계단 오른 104위에 자리하는 등 지속적으로 순위를 끌어올리고 있어 타이틀곡 ‘EASY’와 인기 ‘쌍끌이’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르세라핌 미니 3집 타이틀곡 ‘EASY’는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3월 9일 자) ‘핫100’에 99위로 진입했다. 이 곡은 ‘글로벌(미국 제외)’ 6위, ‘글로벌 200’ 13위로 두 차트에서 나란히 팀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타이틀곡과 동명의 신보는 ‘빌보드 200’ 8위를 차지했고,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와 ‘톱 앨범 세일즈’, ‘월드 앨범’에서는 일제히 2위에 자리했다. /seon@osen.co.kr
[사진]쏘스뮤직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