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 레전드, SON 숨겨진 재능에 주목..."PL 공격수 중 역대 최고의 축구 지능 가졌다"
OSEN 이인환 기자
발행 2024.03.06 23: 59

손흥민의 머리에 살라의 왼발, 케인의 오른발, 홀란의 힘, 그리고 호날두의 머리까지.
잉글랜드 축구와 프리미어리그(PL)를 대표하는 공격수 출신의 명해설자 앨런 시어라가 영국 'BBC'의 축구 전문 매거진 MOTD MAG와 특집 기사에서 손흥민의 축구 지능이 역대 PL 최고 수준이라고 평가한 것이 알려져 큰 화제다.
토트넘의 손흥민은 올 시즌에도 프리미어리그 13골을 올리며 에이스 역할을 다하고 있다. 기량뿐만 아니라 손흥민이 팀 전체를 지휘하고 있다. 토트넘 적응에 애를 먹고 있었던 티모 베르너는 손흥민의 격려 한마디에 데뷔골을 폭발시켰다. 손흥민의 영향력이 엄청나다. 손흥민 없는 토트넘은 상상조차 못한다.

West Ham v Chelsea U/21s<br /><br /><br />Pic West Ham United / West Ham United

[사진] BBC 캡처

‘기브미스포트’는 “주급 19만 파운드(약 3억 2천만 원)를 받는 손흥민의 계약은 다음 시즌을 끝으로 끝난다. 올 여름이 손흥민을 잡아야 하는 마지막 기회다. 올 여름에 재계약을 못한다면 손흥민을 자유계약선수로 조건 없이 풀어줘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라 설명했다.
토트넘은 대형계약을 준비 중이다. 손흥민은 기량에 비해 주급이 적은 선수 중 한 명이다. 적어도 모하메드 살라 수준의 주급 35만 파운드(약 6억 원) 계약을 안겨야 손흥민을 잡을 수 있다. 최근 사우디리그에서 손흥민과 살라 등에게 프리미어리그 몇 배의 주급을 제안한 것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HITC’는 “토트넘이 손흥민과 재계약할 준비를 마쳤다. 지난 여름부터 꾸준히 재계약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하지만 손흥민이 토트넘에서 행복하다며 재계약 이야기를 서두르지 않고 있다. 손흥민은 레전드로 이미 증명할 것이 없다”고 전했다
이번 시즌 손흥민의 활약은 해리 케인 없이 홀로 주장과 에이스 공격수 역할을 맡아 모두 해내면서 자신의 시대를 열었기 때문에 더욱 주목할만 하다. 실제로 손흥민은 팀내 최고참으로 어린 선수들을 잘 이끌면서 더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 놀라운 점은 멀티 포지션 능력. 손흥민은 좌측 미드필더로 출격하다 원톱 공격수로도 전환하면서 종횡무진 맹활약하고 있다. 특히 직전 크리스탈 팰리스전에서 압도적인 센스로 플레이메이커로 강한 인상을 남기기도 했다.
PL 최다골 선수인 앨런 시어러는 손흥민에 대해 다시 한 번 극찬했다. 영국 'BBC'의 해설자로 일하고 있는 그는역대 PL 공격수 최고의 조합 중 하나로 손흥민의 지능을 택했다.
시어러는 "진짜 믿기지 않을 정도로 환상적이고 영리하게 뛰는 선수"라고 평가했다. 손흥민의 축구 지능을 역대 PL 최고라고 말한 시어러는 "쏘니는 경기장에서 누구보다 손쉽게 득점화고 골을 기록한다. 심지어 잘한다"라면서 "거기다 진짜 팀플레이어다. 이 모든 것은 엄청난 축구 지능을 가졌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고 분석했다
손흥민의 축구 지능에 대해 극찬한 시어러는 "이런 압도적인 영리함이 있기 때문에 그가 Pl서 계속 롱런할 수 있는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시어러는 손흥민의 축구 지능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머리, 엘링 홀란의 힘과 움직임, 모하메드 살라의 왼발, 해리 케인의 왼발과 결정력을 가진 선수가 자신이 생각하는 역대 최고의 PL 공격수일 것이라고 의견을 제시했다. /mcado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