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어주셨으면” 라이즈, 대세 신인의 무게..앤톤·은석 직접 해명까지 [종합]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4.03.14 10: 18

그룹 라이즈가 각종 루머에 시달리고 있는 가운데 팬들에게 미안한 마음을 드러냈다. 또한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허위 사실 유포를 비롯한 악의적인 게시글에 대한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최근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라이즈 앤톤으로 추정되는 남성이 미국 거리에서 한 여성과 손을 잡고 찍은 사진이 게재되며 앤톤의 열애설이 제기됐다. 하지만 이후 사진 속 여성으로 알려진 네티즌이 앤톤과는 어릴 때부터 친구라고 해명하며 열애설을 일축했다. 또한 은석은 한 연습생 출신 여성과의 루머에 휩싸이기도 했다.
이처럼 라이즈와 관련된 허위 사실과 루머가 들끓고 멤버들의 가족과 지인들까지 피해를 입자 소속사도 강경 대응에 나섰다.

SM엔터테인먼트 측은 지난 13일 "소셜미디어 및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RIIZE 멤버들에 대한 허위 사실이 무분별하게 유포됨은 물론 인신공격, 모욕, 악의적 비방을 포함한 도를 넘은 게시물 게재 등 불법적인 행위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위와 같은 행위는 소속 아티스트의 인격과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하는 명백한 범죄 행위로, 당시는 해당 사안을 충분히 인지해 수집된 자료를 검토 중이며, 불법 행위를 저지른 가해자가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고소를 통하여 어떠한 합의나 선처 없이 강경 대응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소속사는 “아티스트와 관련된 주변 인물, 특히 가족 및 지인을 향한 상습적인 스토킹, 폭언 및 욕설, 성희롱 등의 사생활 침해 행위도 계속되고 있다. 이러한 행위 역시 개인에 대한 범죄 행위인 만큼, 법적 조치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반드시 인지해 주시고, 부디 불미스러운 일에 연루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여기에 더해 멤버들도 직접 팬들에게 심경을 내비쳤다. 이날 팬 커뮤니티 위버스를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 멤버들은 “여러분들이 뭘 걱정하고 계시는지 정말 잘 알고 있다”며 말문을 열었다.
앤톤은 “며칠 동안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 제 마음과 다른 이야기들이 많아서 속상했다. 그래서 의도치 않은 부분에서 팬분들이 느꼈을 감정들에 대해서 정말 미안한 마음이 크다”며 “팬분들이 혼란스럽고 속상했을 만큼 저도 빨리 진심인 마음을 전하고 싶었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은석 역시 “저도 가장 먼저 말씀드리고 싶었던 건 팬 분들이 걱정되실만 한 일은 하지 않았으니까 믿어주셨으면 좋겠다”며 “저희를 걱정해 주셨던 팬분들에게 고맙고 미안하다”고 덧붙였다.
이처럼 라이즈는 데뷔 후 6개월 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각종 루머들로 몸살을 앓으며 대세 신인의 무게를 견디고 있다. 소속사 측이 강경 대응에 나선 만큼 악플러들을 잠재울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mk3244@osen.co.kr
[사진] SM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