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DREAM(엔시티 드림)이 새 앨범 트레일러의 마지막편까지 공개, 성장통을 겪는 청춘들에게 위로와 공감의 메시지를 전했다.
NCT DREAM은 지난 11일부터 공식 SNS 채널 등을 통해 트레일러 ‘( )SCAPE Film’(이스케이프 필름)을 순차 공개하고 있으며, 새 앨범 ‘DREAM( )SCAPE’(드림 이스케이프)에 담은 청춘의 이야기와 수록곡 5곡의 메시지를 촘촘하게 엮은 한 편의 영화 같은 콘텐츠로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앞서 선보인 트레일러에서는 억압당하는 현실 속에서 꿈, 정체성, 경쟁 등을 주제로 성장통을 겪는 멤버들의 모습이 펼쳐졌으며, 자신들이 간직해온 ‘꿈’을 찾겠다는 각성과 함께 갇혀 있는 방의 문이 열리는 장면으로 이야기가 끝이 나, 영상의 타이틀처럼 이들이 탈출할 수 있을지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오늘(15일) 오픈된 마지막 편 ‘( )SCAPE Film : Chapter 5’(이스케이프 필름 : 챕터 5)에는 열린 문을 나오는 멤버들과 손에 연결된 빨간 실, 실의 연결고리인 지성, 감독관을 따돌리는 힘든 상황에도 함께여서 웃는 일곱 멤버의 장면들은 앞선 영상들과는 달리 밝고 희망적인 분위기로 고통에서 벗어나 꿈으로 향하고 있음을 시사해 깊은 인상을 남겼다.
마지막으로 꿈에서 깨어난 지성과 따뜻한 거실에 모여 앉은 멤버들이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모습에서는 결국 우리가 꿈꾸는 이상향은 모두가 함께하는 일상의 순간이라는 역설적인 메시지를 전하며, 어려움 속에서도 NCT DREAM은 함께 연대하며 나아가겠다는 강한 의지를 드러내 새 앨범으로 들려줄 음악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또한 이번 영상에 삽입된 신곡 ‘Carat Cake’(캐럿 케이크)는 낯선 세상에서 만나게 되는 다양한 유혹과 솔직한 감정을 표현한 곡으로, 경쾌한 신스 도입부와 그루비한 저지 클럽 비트, NCT DREAM의 유쾌한 보컬과 랩이 곡의 활력을 불어넣는 팝 장르의 곡으로, 앞으로 달려가는 멤버들의 의지를 더욱 인상깊게 만들어주었다.
한편, NCT DREAM 새 앨범 ‘DREAM( )SCAPE’는 3월 25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되며, 타이틀 곡 ‘Smoothie’(스무디)를 포함한 총 6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mk3244@osen.co.kr
[사진] SM엔터테인먼트